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뜨거운 여름을 날려버리자! 신나는 리버버깅

반응형


얼마전 우리나라에 가서 여름 휴가를 제대로 보내고 왔습니다!
산깊고 물좋은 강원도 인제에 가서 친구들과 함께 즐긴 여름휴가 '리버버깅'을 소개 합니다.

리버버깅은 1990년대 말, 뉴질랜드에서 급류스포츠 전문가인 Graeme이라는 사람에 의해 발명되었다.
일반적인 레저스포츠 장비와는 달리 특허로서 그 디자인과 고유의 상호가 보호되고 있는 특별한 급류스포츠이다. 리버버깅을 위한 고유의 장비를 ‘리버버그(Riverbug)’라 하며, 이를 이용해 급류스포츠를 즐기는 행위를 ‘리버버깅(Riverbugging)’이라 통칭한다.  



이러한 리버버깅은 일반인들이 급류 스포츠를 좀 더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서 개발이 되었는데, 그 기원은 튜빙에서 찾을 수 있다.

튜빙은 오래 전부터 타이어의 이너튜브(Inner Tube)에 바람을 넣어 그 부력을 이용해 물놀이를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튜빙은 수영장이나 해변에서도 애용되어왔지만, 강에서 강의 유속과 작은 급류를 타고 즐기는 리버튜빙(River Tubing)이라는 모험적 아웃도어로도 발전하였다.
 
리버버깅은 리버튜빙에서 손과발을 이용해 쉽게 조정 할 수 있는 동작을 그대로 활용하되 리버튜빙의 한계성을 극복하여, 손쉽게 3~4급수의 급류를 즐길 수 있도록 장비를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래프팅이나, 카약 등의 급류 스포츠가 패들을 활용하는 패들링 스포츠임에 반해, 리버버깅은 손과 발을 이용하는, 급류스포츠에서는 유일하게 인체의 가장 강한 부분인 다리를 사용하는 스포츠라 할 수 있다.












강원도 인제에 도착 멋진 빨간 버스가 우리들을 리버버깅을 하는 강으로 안내해 주기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리버버깅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장비설명 타는법등을 숙지 장비를 각자 준비하고 슈트를 입었습니다.



모든 설명을 다 듣고 난 다음 계곡을 향해~ 



모두들 물에들어가 가볍게 몸을 담구었습니다.



모두들 모여 가볍게 준비운동과 마지막 확인 및 장비 점검을 마치고



계곡을 향하여 출발 합니다~~!!



아름다운 인제의 계곡



오리(?)들도 신나서 리버버깅~~!!



이제부턴 신나는 급류입니다~



급커브도 능숙하게



계곡 물이 맑아서 그런더 더욱더 시원합니다~



급강하!!





설명을 잘 안듣고 딴청을 피우면 이렇게 좌절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서로 도와가며~

올여름 아직 피서를 가지 못하신 분들은 가까운 인제에서 신나는 리버버깅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