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라이프

아직 끝나지 않은 켄터키 할아버지의 저주와 숨겨진 이야기

반응형

며칠전 일본의 도톤보리 강에서 건져 올려진 켄터키 할아버지 동상으로 24년 동안 우승 못한 한신 타이거즈의 켄터키 할아버지의 저주 풀렸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켄터키 할아버지의 저주는 그렇게 만만한 것이 아니여서 일본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의 말에 따르면 할아버지의 가장 중요한 안경 아직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할아버지의 저주는 아직 풀릴 수가 없다고 합니다. 켄터키 할아버지의 안경이 중요한 이유로는 창업주인 실제 켄터키 프라이드 할아버지 (카넬 선더스)를 그대로 본떠 만든 인형으로 눈이 나쁜 할아버지의 안경도 그대로 재현, 안경에 돗수가 들어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켄터키 할아버지의 안경은 철사로 빠지지 않게 고정되어 있고 동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합니다.

안경이 없으면 눈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직 켄터키 할아버지의 저주는 풀리지 않았다는 일본, 과연 한신타이거즈는 올해도 우승을 하기 힘든가 봅니다..



참고로 켄터키 할아버지 동상의 가격은 60~70만엔 약 900~1100만원 이번에 도톤보리 강에서 건져 올려진 켄터키 할아버지의 감정가는 100만엔 이상 약 1500만원 이상이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건져 올려진 켄터키 할아버지는 일본 고시엔 구장에 전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시엔 구장에 놀러 가시면 켄터키 할아버지를 볼 수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아직 할아버지에 색을 입히냐 마냐에 관해서 논란이 있기 때문에 일정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켄터키 할아버지의 저주 (한신 타이거즈)


추가 정보로

안경을 만들던 후쿠이 현에서 당시 켄터키 할아버지가 쓰던 안경과 똑같은 안경이 하나 남아있어 일본 켄터키 회사에 기부하기로 하였 답니다. 이렇게 된다면 저주가 풀릴수도~~ 

하지만 이승엽 선수가 있을 동안은 한신에 할아버지의 저주가 계속되길 기원 합니다!!!

우리도 WBC 우승하면 한강에 MB를 ^-^0 농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