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라이프

일본의 여름 패션은 유카타와 함께

베쯔니 2013. 7. 24. 09:54
반응형



일본에 여름이 찾아오면 어디에서나 쉽게 일본의 전통의상인 유카타(浴衣)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마쯔리(축제) 하나비(불꽃놀이)가 여름에 집중되어 있고 축제에는 유카타를 입고 가는 것이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카타의 모습은 장소를 가지지 않고 어디에서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인 해변에서도, 술집에서도





길거리나 도심 한가운데에서도





유카타를 입고 있는 외국인들도





아이들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동방신기의 팬들에게서도





로또 판매점에서도 ^^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여름의 일본 패션입니다.











하지만 유카타를 입은 여성들을 보면 옷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악세사리를 착용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는 위로 올려 꽃이나 나비등 이쁜 머리핀을 꽂는 것은 필수 입니다.





가게에는 유카타에 어울리는 수많은 머리 장신구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어떤것을 고를지 고민이 됩니다만 유카타 옷과 머리 색에 어울리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은 저마다 등에 커다랗게 달고 있는 리본 (오비) 입니다.





유카타를 입고 있는 여성분이면 누구나 등에 커다란 리본을 하나씩 달고 있습니다.


 
 

리본에 부채를 꼽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쁘고 좋은 유카타는 뒤에 달려있는 리본이 아주 이쁩니다. 묶기도 힘들고 그래서 요즘은 붙혔다 때었다 할수있는 간편한 리본을 많이 애용하곤 합니다.





유카타에 어울리는 아이템인 부채~





다음은 유카타용 신발로 게다가 있습니다. 유카타에 하이힐이나 운동화를 신고 다니면 조금 어색하겠지요?











가게마다 다양한 종류의 게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 신으면 어색하고 발이 무지 아프기 때문에 주위를! 특히 발가락 사이가 너무 아픕니다 ㅠ.ㅠ





발이 아픈것을 방지 하기 위해 이쁜 양말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맨발이 시원하고 이쁜것 같은 느낌이 (발톱에 네일 아트를 많이 하곤 합니다.)





유카타를 입으면 주머니가 없기 때문에 핸드폰 같은 휴대용품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합니다. 그래서 유카타에 어울리는 주머니를 살짝 들어주곤 합니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OK!





전 개인적으로 고양이가 그려진 주머니가 끌리더군요





이것저것 집어 넣고 가볍게 한손에 들고 다니면 됩니다~





유카타는 원피스에 다리를 둘러싸고 있어 보폭이 좁아지며 걷거나 활동하는데 많이 불편하곤 합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은 따로 분리된 유카타도 즐겨 입습니다. 











주로 남자들이 많이 입곤 하는데 중학생이하 여자 아이들도 즐겨 입곤 합니다. 이걸 입으면 마음것 뛰어 다닐 수 있고 편합니다.


 


끈을 이용 소매를 고정 활동이 편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유카타는 일본의 거리를 걸어다니다 보면 어렵지 않게 발견 할 수 있고 특히 아사쿠사에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유카타를 입는다면 유니클로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유카타에서부터 악세사리까지 전부 준비되어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입는 방법을 모르면 여 점원이 들어가 도와주기도 하고요 





그럼 유카타를 입고 있는 사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름, 일본에 오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일본의 기모노는 띠만 풀르면 한번에 벗겨지고 속옷을 입지 않으며 등에는 이불을 말아서 다닌다는 편견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
 
 

포스팅의 위치를 지도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