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WiFi이용 도코모 docomo Wi-Fi for visitor
오랫만의 도쿄 취재
요번에는 기간이 많이 길어져서 인터넷을 이용하기 위해 도코모 Wi-Fi 서비스를 신청하고 도쿄를 둘러보았습니다.
신청기간: 2015년9월30일(일본시간)까지. ※신청한 날부터 150일 이내에 이용을 시작 할 필요가 있습니다.
docomo Wi-Fi for visitor는 일본 최대의 고객 수를 보유한 모바일 공급자가 제공하는 공중Wi-Fi서비스 입니다. 일본 전국의 유저가 신뢰하는 고품질 서비스를 이용 하세요보세요.
라는 도코모 Wi-Fi for visitor 이라는 서비스
고품질 서비스를 이용 하세요보세요 <- 요건 아마 이용해보세요 인것 같습니다.
도쿄모 서비스 사이트 링크
http://ac.ebis.ne.jp/tr_set.php?argument=qHNy9SmS&ai=a5513a4415551f
일본을 찾는 외국 손님을 위하여 1주일 플랜 900엔, 3주일 플랜1,300엔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일본 국내 사업자가 제공하는 공중Wi-Fi서비스 입니다.
- 1주일 플랜 600엔 (세금포함 액 648엔)
- 3주일 플랜 1,300엔 (세금포함 액 1,404엔)
일본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려면?
일본에는 인터넷 통신을 하고자 하는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로써, docomo Wi-Fi for visitor이외에도 무료 공중 Wi-Fi서비스나 모바일 Wi-Fi루터 렌탈 서비스 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료 공중Wi-Fi서비스는 복수의 사업자가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므로, 유저 등록을 하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사용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실제로 관공서의 조사에 의하면 일본에 오시는 외국인의 30%가 「여행중 곤란했던 것」으로 「무료 공중 Wi-Fi환경」을 꼽고 있습니다.
또, 모바일 Wi-Fi루터의 렌탈 서비스는 모바일폰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커버하는 지역은 넓지만 신청방법이나 반납방법이 번거로운 점, 가격이 비교적 비싸다는 점, 패킷 이용량에 제한이 있던 점 등이 아쉬운 부분 입니다.
그러한 것들과 비교해 보면 「docomo Wi-Fi for visitor」는 일본에 오시는 외국인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스팟이 많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 유저ID/패스워드를 웹상에서 입수 할 수 있는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NTT 도코모의 신뢰할 수 있는 공중Wi-Fi서비스
「NTT 도코모」는 일본 최대의 고객 수(약6,500만명)를 가진 모바일 사업자.
docomo Wi-Fi는, NTT도코모가 국내의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docomo Wi-Fi for visitor」는, 「docomo Wi-Fi」 를 일본에 오시는 외국인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NTT도코모는, 일본 국내에서 쌓은 신뢰와 안심할 수 있는 공중Wi-Fi서비스를 일본에 오시는 고객 께서도 안심하고 이용하실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품질과 보안
docomo Wi-Fi는 송수신 최대 72.2Mbps를 실현하는 고속의 공중 Wi-Fi서비스 입니다.
SNS에 사진을 올리거나 어플을 다운로드하는 등 대용량 데이터의 통신도 원활합니다.
※ 베스트 에포트방식에 의해 제공합니다. 최대72.2Mbps란 기술규격상 최대치로써 실제 통신속도를 표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통신 속도는 통신환경이나 네트워크의 혼잡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docomo Wi-Fi에서는 이용하시는 통신기기와 당 사의 공중 무선 LAN 사이를 WPA2방식의 암호화에 의해 보안커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심하고 인터넷 통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런 서비스로 한 마디로 우리나라 SK, KT 처럼 통신사 와이파이 망을 외국인에게 돈을 받고 빌려주겠다는 것 입니다.
나리타 공항에 도착 바로 먼저 테스트에 들어가 봅니다.
도코모 와이파이를 선택 미리 발급받은 비밀번호를 누르면
와이파이 접속완료
그리고 웹페이지가 뜨면서 인증 요청이 나오는데
이건 한번만 비번을 넣어주고 그 이후는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로그인 완료 화면이 뜨면 이제부터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제 블로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연결
데이터 로밍 서비스로 제공되는 3G 에서는 느려서 보기 상당히 힘들었는데 와이파이라 그런지 깔끔합니다.
(일본에 LTE 제공 된지가 언제인지 아직도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왜 3G 서비스 밖에 안되는지... 것도 하루 9,000원씩이나 받아가면서요, 카톡 말고는 인터넷은 정작 느려서 몹슬 데이터 로밍 서비스)
도쿄에서 취재를 다니면서 docomo Wi-Fi for visitor 서비스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우선 WiFi가 잡히는 스팟이 상당히 많습니다. 성지 아키하바라
오다이바 자유의 여신상
시부야, 파르코 매장
오다이바 건담 아래 등등
도쿄의 왠만한 스팟에서는 무리없이 인터넷 이용이 가능
기치죠지 츠케멘 전문점 엔지
기치죠지 구구츠야 찻집
시부야 히카리에 이자카야
긴자의 고기 집
시부야 파르코의 햄버거 가게
시부야 파르코의 피자가게
시부야 도큐핸즈의 카페
시부야 히카리에 요지야 카페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가능
docomo Wi-Fi 존은 일본 전국의 공항, 역, 카페, 관광지 등 약 15만 곳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용하실 수 있는 지역에 대해 소개합니다.
docomo Wi-Fi스티커 일람
하기 지역 스티커가 붙어 있는 장소에서 docomo Wi-Fi 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런 스티커가 보이면 문제 없이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하면서 이동을 할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단점, 거기에 다시 접속할때마다 로그인을 다시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이 하루 9000원 요 와이파이는 일주일 900엔(약 9000원)
가격이랑 속도면에서는 메리트가 있는데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도코모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http://ac.ebis.ne.jp/tr_set.php?argument=qHNy9SmS&ai=a5513a4415551f
할인 이벤트 (1주일 플랜 900엔 -> 600엔)
기간 : 2016/01/22~2016/03/22
위 포스팅은 도코모로 부터 경제적 비용(와이파이 무료 이용)을 받고 포스팅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