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쇼핑의 완성 드럭스토어 정복하기
일본의 쇼핑
생활용품에서 공업제품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많으며, 이런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도 많이 있습니다.
일본여행의 선물로 인기가 있는 품목은, 카메라, 비디오카메라, 워크맨, 시계 등의 정밀기기와, 기모노着物, 진주, 도자기, 죽공예품, 판화, 골동품 등의 전통공예품을 들 수 있고 이러한 품목들은 각지의 전문점은 물론,백화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수도인 도쿄東京에서 권하고 싶은 쇼핑 스포트는, 백화점이 즐비하게 늘어선 긴자銀座, 신주쿠新宿, 시부야澁谷 등이 있습니다. 또한 아키하바라秋葉原 의 전자상가 거리나, 유럽의 패션브랜드점,부티끄가 늘어 선 하라주쿠原宿, 아오야마靑山 등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쇼핑명소입니다.
쇼핑 시간대
일반상점 및 기타 판매점은 보통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 영업하며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국경일에도 대게 영업하고 있습니다.
백화점마다 차이가 있지만 백화점은 평일 중 하루를 정기휴일로 하고 있으며, 전문점에 따라서는 일요일과 국경일에 문을 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백화점은 대부분의 일반 상점들보다 최소한 1시간 전에 문을 닫는다는 것입니다. (오후 7시)
면세품 구입
면세품 쇼핑을 할 때는 반드시 여권을 지참합니다. 관세나 주세가 면제되는 상품은 일본 국제공 항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다. 그러나 도심 쇼핑가에도 공인된 면세점이 있는데, 영어를 구사하 는 직원들이 손님들을 맞이합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최종 결정을 하기 전에 면세점에서의 물건 가격과 할인 판매점 또는 싸게 파는 시장의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도쿄의 국제 아케이드와 교토의 수공예품센터에서 몇몇 면세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품목에 따라 총 구입 가격이 10,001엔 이상이면 일본의 '소비세' 8% 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미야게お土産
오미야게란 지역을 대표하는 토산품 및 기념품을 말합니다. 일본은 지방색이 뚜렷하여 각 지역마다 그 곳을 대표하는 특징적인 상품들이 마련되 있으며 종류도 다양합니다.
드럭 스토어
드럭 스토어(drug store)란, 단어 그대로 약국을 의미 합니다. 일본어로 발음하면 도라그 스토아ドラッグストア, 전문적으로 약을 조제, 판매하고 있는 약국이 있는가 하면, 마츠모토 키요시, 드러그 일레븐 처럼 전국 체인이 있어 약 뿐만 아니라 생활에 관계된 거의 대부분의 것(과자, 건강식품, 휴지, 화장품, 샴푸 및 세제류 등등)을 팔고있는 곳도 있습니다. 또 드럭 스토어는 대부분 번화가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여행할 때 들르기 쉽고, 일본인의 생활을 조금이라도 엿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은 이런 형식의 드럭 스토어는 같은 지역의 같은 점포에서 팔고있는 똑같은 물건이라고 해도 각 점포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판매자에 의해 판매 가격이 결정되는 일본의 특이한 방식때문인데, 발품을 팔수록 싼 값으로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에 너무 집착해 드럭스토어만 찾아다닌다면 모처럼의 여행을 망칠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늘어 더욱 저렴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드럭스토어 추천 상품
메구리즘 죠키데 홋토 아이마스크 蒸気でホットアイマスク
약 40도의 따뜻한 열과 증기가 발생하는 아이마스크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아이템이다. 10~15분 정도 온기가 지속되며 비행기나 열차 안에서 안대처럼 사용해도 좋습니다. 자매품으로 목, 배, 허리를 따뜻하게 해주는 상품도 있습니다.
로이히 츠보코 ロイヒ壺膏
동전같이 생긴 파스를 결리는 부분에 붙이기만 하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피부에 닿는 면적이 작고 때어내기 쉬운것이 장점, 선물용으로 좋아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휴족 시간 休足時間
한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드럭스토어에서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행으로 피곤한 다리에 밤마다 붙여주면 마사지를 받은 듯 가뿐해집니다.
퍼펙트 휩 パーフェクトホイプ
시세이도에서 나온 일본 국민 세안제, 풍부한 거품으로 얼굴에 자극을 주지 않고 세안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여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입니다.
곤약 젤리 蒟蒻畑
달콤하고 쫀쫀한 곤약을 한입크기로 담아 휴대하기가 편합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개운하게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디저트. 얼려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통째로 삼키면 질식할 위험이 있으니 어린아이나 노인은 작게 잘라 먹거나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로 コロロ
고로로는 일본의 식품회사 우하미카쿠도UHA味覚糖 에서 개발한 젤리로 최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젤리입니다. 부드러운 젤리를 콜라겐 막으로 덮어 마치 실제 과일과 같은 식감을 만들어 내는 젤리로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젤리의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봉 アイボン
전용 컵에 아이봉 액을 넣고 눈에 밀착시킨 뒤 고개를 뒤로 젖혀 눈을 깜빡이는 것만으로 눈동자를 자극 없이 씻어주는 세안제. 눈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럼 일본에서의 즐거운 쇼핑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