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 다다오의 물의 교회, 홋카이도 여행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홋카이도 여행,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안도 다다오의 물의 교회
일본의 대표적인 건축가이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안도 다다오의 건축물은 노출 콘크리트 외관과 직사각형의 길다란 창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안도다다오는 프로권투선수였으며 우연히 보게 된 르 코르뷔지에의 건축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건축을 공부한 후 1969년 안도 다다오 건축 연구소를 설립 일본 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수 많은 작품을 남기고 있습니다.
자연과의 조화를 우선으로 생각하는 그의 건축물에는 얕고 잔잔한 물과, 자연적인 빛을 이용해 빛과 어둠이 차이를 극대화 한 공간이 많이 보여지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건축물로 빛의 교회를 들 수 있습니다. 투명한 소재인 유리와 노출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간결하고 단순하지만 차갑지 않은 느낌을 주며 자연과의 조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의 교회역시 숲에 둘러싸여 있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얕은 인공 연못 뒤로 십자가를 이미지한 단순한 구조의 건물입니다. 교회 밖에서는 연못이 보이지 않으며 실내에 들어서야 비로소 연못과 숲이 보이게 되며 십자가에 시선이 집중 됩니다.
물의 교회는 1988년 완공 되었으며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웨딩 시설로 이용되고 있으며 저녁에는 일반 관광객에게도 공개되고 있습니다. 보아의 메리쿠리(メリクリ) 뮤직비디오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물의 교회 여름
호시노 리조트 물의 교회, 겨울
여름과 겨울 비슷하면서도 다른 물의 교회의 모습
교회는 믿지 않지만 건축의 구조와 시각적인 효과에 압도되어 성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물의 교회에서 돌아오는 길에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니 수 많은 별이 반짝이고 있었습니다.
영하 20도의 날씨도 춥지 않게 만드는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저녁 하늘
아름다운 홋카이도의 자연 속에 그림자 도장을 찍습니다.
쏟아지는 별 하늘 아래에는 따뜻한 숙소인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가 빛나고 있었습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물의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