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산책 성수 트립북앤스페이스 오키나와 여행전시회
요즘 핫플레이스인 성수의 서울숲 역 인근에 있는 트립북앤스페이스에서 오키나와 여행 전시회가 열려 찾아가 보았습니다. 트립북앤스페이스는 성수동1가에 있는 여행 서점으로 관광학을 전공한 운영진의 관심과 사심으로 선별한 여행과 관광, 로컬 관련 콘텐츠를 책과 전시를 통해 공유하고 있습니다. 서울숲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공간이 인상적이며 여행하는 지식서재 Traveling LIBrary를 목표로 여행의 사회적 영향과 역할을 고민하는 공간이 되고자 하고 있는 곳 입니다.
2022년 1월의 트립북앤스페이스 오키나와 여행전시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전시회 일정 및 설명
오키나와 여행전시회 안내를 따라 계단을 오르면
트립북앤스페이스의 입구가 나오게 됩니다.
서점 입구에서 QR 체크를 하고 서점으로 들어갑니다.
서점은 5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우선 이벤트를 위해 큐레이션 된 책과 전시가 이뤄지는 공간
차를 마시며 서울 숲 주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루프탑 공간이 있었습니다.
겨울에는 야외이벤트는 힘들고 봄 여름 가을 서울 숲이 보이는 공간에서 야외 이벤트를 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인 공간에서는 오키나와 도서전과, 오키나와 문화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오키나와의 설명과 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 할 장소들을 소개한
오키나와 Must - Vist
오키나와 관광명소의 사진과 설명, 오키나와 현에서 준비한 다양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도서전은 트립북앤스페이스에서 큐레이션한 오키나와 여행, 역사, 문화에 관련된 서적들이 전시되어 있었고 자유롭게 읽어 볼 수 있었습니다.
오카나와 여행 가이드와 오키나와의 지정학적 특수성을 설명한 서적
책은 별도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다른 공간에서는 오키나와에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공간이 있었으며
북토크, 오키나와 영화 상영, 오키나와 문화 체험(여행드로잉, 시사 채색하기) 등이 진행됩니다.
이날은 북토크가 있었고
진행자는 저였습니다.
한편에는 오키나와 문화, 오키나와 공예품에 관련된 설명
실제 특산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맞은편 서재에도 오키나와의 귀여운 시사 인형
여행이 미치는 다양한 영향력을 알리고 연구하는 NGO 단체인 IMPACT TRAVEL ALLIANCE의 소개와 활동 관련 서적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트립북앤스페이스는 IMPACT TRAVEL ALLIANCE 한국 지부이기도 합니다.
다른 공간에는 오키나와 사진 모음과
오키나와 별모래 만들기 체험 공간이 있었습니다.
오키나와의 이쁜 스템프도 한편에
트립북앤스페이스를 둘러보고 시간이 되어 오키나와 북 토크를 시작하였습니다.
2시간 동안 정신 없이 조금 특별한 오키나와를 소개하였고 오키나와에 관한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오랫만에 여행에 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던 것 같습니다.
핫플레이스 성수동, 서울 숲역 바로 옆의 좋은 위치에 있는 트립북앤스페이스 공간 구경도 즐겁고 오키나와 여행전시회에서는 여행드로잉클래스, 여행토크, 여행북토크, 여행북클럽, 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오키나와 여행을 떠나는 기분으로 살짝 들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