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역에서 라멘 한 그릇 도쿄 라멘 요코초(東京ラーメン横丁)
도쿄여행, 도쿄역에서 따뜻한 라멘 한 그릇을 먹기 위해 도쿄 라멘 요코초 야에스(東京ラーメン横丁八重洲)를 찾았습니다.
도쿄 라멘 요코초는 도쿄역 야에치카(야에스 치카가이)에 2022년 6월 29일에 오픈한 라멘 테마파크로 일본 각 지역과 다양항 장르의 인기 라멘가게 7곳이 모여 있는 곳 입니다.
7곳의 가게들이 제법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하는 라멘 가게 입구에서 식권을 구매하여 입장하면 됩니다.
도쿄 라멘 요코초는 7곳의 라멘가게가 모여 있으며 라멘 가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나가오카 쇼쿠도(長岡食堂)
생강을 듬뿍 넣어 깔끔하게 마무리한 담백한 스프와 갓 자른 차슈가 일품인 생강간장라멘 전문점으로 일본 나가오카 지역을 대표하는 라멘입니다.
이토이(いと井)
냄비에 볶은 흰 된장은 향이 강하고, 임팩트가 있으면서도 뒷맛이 좋은 진한 된장 라멘 전문점 입니다.
후훈지(風雲児)
츠케멘 전문점으로 츠케멘 전문점 중에는 드물게 닭육수를 제공하는 가게 입니다.
마치다쇼텐(町田商店)
요코하마의 이에케 라멘의 한 종류로 진한 돼지뼈 육수에 깔끔한 간장 양념, 돼지고기 차슈와 야채가 듬뿍 들어간 라멘 가게 입니다.
부타야마(豚山)
진한 돼지뼈 육수에 달달한 간장 양념과 강력분을 사용한 식감이 좋고 쫄깃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라멘가게
간소아부라도(元祖油堂)
중화면용 밀가루에 파스타 가루를 섞어 만든 특제 면을 사용하는 기름에 비벼먹는 기름 소바 전문점
갓톤(がっとん)
진한 돈코츠 라멘으로 하카타 돈코츠 라멘을 맛볼 수 있다 얇은 면을 사용하며 면의 익힌 정도를 조절 가능하다.
등의 라멘가게들이 모여있으며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쿄 라멘 요코초 홈페이지
포장 마차 거리 분위기의 도쿄 라멘 요코초
이곳에서는 전부터 궁금했던 나가오카쇼쿠도의 생강소유라멘을 먹어보기로 하였습니다.
나가오카의 쇼가 소유라멘(생강간장라멘)은 일본 나가오카지역에서 유명한 라멘으로 일본의 방송에서 종종 소개되곤 하였습니다.
메뉴는 간장 라멘과 소금 라멘이 있었으며 오리지널인 간장 라멘을 주문하였습니다.
깔끔한 주방에서 열심히 라멘을 만들고 있는 점원들
주방에서 라멘을 만드는 모습이 한눈에 보여 기다리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테이블은 넓은 편이며 젓가락과 넵킨, 후추가 놓여 있었습니다.
우선 점원이 시원한 물 한 잔을 건내줍니다.
라멘에 들어갈 챠슈를 썰고 있는 점원
면과 육수 라멘이 준비되고
그 위에 토핑을 가지런히 올립니다.
정성스럽게 토핑을 올리고
마무리로 두툼한 돼지고기 차슈가 올라가면
따뜻한 라멘 한 그릇 완성
아지타마 소유라멘 900엔
간을 한 계란을 올린 생강 간장라면 입니다.
생강이 듬뿍 들어간 갈색의 간장 육수에 멘마(죽순) 시금치, 챠슈, 김, 등의 토핑이 듬뿍 올라가 있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은편이며 생강이 듬뿍 들어 있어서 몸이 상당히 따뜻해지는 한 그릇 이였습니다.
챠슈도 맛있고 시금치와 멘마도 맛있고 식감도 좋았습니다. 간장 라멘이라 살짝 짠 느낌도 드는데 많이 먹는다면 밥이랑 함께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에치카 소개
야에치카(야에스 치카가이) 도쿄 라멘 요코초 나가오카 쇼쿠도 구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