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게라마 제도의 아름다운 해변 3곳, 아카 섬 니시바마 비치(北浜), 마에하마 비치(前浜ビーチ), 히즈시 비치(ヒズシビーチ)
오키나와 여행, 오키나와에서 한 걸음 더 게라마 제도
게라마 제도는 오키나와 나하에서 서쪽 약 40km 해상에 흩어져 있는 20여 개 섬들로 이뤄진 군도 입니다. 1978년 오키나와 해안 국정공원의 일부였다가 2014년 부터는 일본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2005년 11월 습지 보존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한 최초의 국제 협약인 람사르 협약(Ramsar Convention) 등록지가 되었습니다.
게라마 제도 가는 법 (자마미 섬, 아카 섬)
게라마 제도에서는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해변을 여러 곳 찾았으며 이번에 소개 할 곳은 아카 섬의 해변인 니시바마 비치(北浜), 마에하마 비치(前浜ビーチ) 입니다.
아카섬은 게라마 제도를 이루는 세 개의 주요 섬(도카시키, 자마미, 아카) 중에서는 가장 크기가 작지만 다양한 해변과 다이빙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아카섬은 아카섬, 게루마 섬(慶留間島), 후카지섬(外地島) 의 세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 후카지 섬에는 게라마 공항이 있습니다.
우선 아카섬 선착장 바로 옆에 위치한 마에하마 비치 (前浜ビーチ) 를 찾았습니다. 마에하마 비치는 메누하마(メーヌ浜) 라고도 불리우며 맑고 투명한 오키나와의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에하마 비치 바로 앞에는 방파제가 설치되어 있어 파도가 잔잔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고 뒷편에 마을이 있어 숙박시설과 상업시설을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약 200m의 작은 해변이지만 주변 풍경이 아름답고 아담하여 둘러보기도 줗습니다.
해변 바로 앞에 테트라 포드가 설치되어 있어 어쩌면 아쉬울지 모르는 풍경이지만 이로 인해 파도가 잔잔하여 물놀이에 적합합니다.
마에하마 해변을 즐기는 관광객들
멀리서 바라본 마에하마 해변의 풍경
아카 섬은 섬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아 자전거를 타고 둘러봐도 반나절이면 충분히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섬 북쪽이나 전망대들은 거리가 조금 있기 때문에 오토바이나 렌터카가 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게라마 제도의 해변에 비해 한적한 편이라 조용한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에하마 비치 구글 맵
마에하마 비치에서 서쪽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 아카섬의 전망 명소가 나옵니다.
아마구스쿠 전망대(天城展望台)
아마구스쿠 전망대에서는 멀리 도가시키 섬, 아카섬과 다리로 연결되는 게루마 섬 그 뒷편의 구바 섬 등 아카 섬과 그 주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장소 입니다.
아카 대교로 연결되어 있는 게루마 섬의 풍경
그리고 전망대의 북쪽은 숨겨진 해변 히즈시 비치(ヒズシビーチ)
아카 섬의 서쪽에 있는 해변으로 작고 아름다운 프라이빗 느낌의 해변으로 걸어서 찾아 갈 수 있습니다. 매우 조용하고 아카 섬의 다른 해변에 비해 파도는 조금 거친 편이며 해수욕 보다는 선셋등 해변의 풍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해변 입니다.
히즈시 비치 구글 맵
다시 아마구스쿠 전망대에서 바라 본 풍경
간조 때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시나시루 섬(砂白島) 과 세키코 섬(積城島)
위에서 바라본 마에하마 비치와 아카 대교의 풍경도 함께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아마구스쿠 전망대 구글 맵
다음으로 찾아 간곳은 아카 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니시바마 비치(北浜ビーチ)
일본어로 니시는 서쪽을 말하는데 한자는 기타하마(北浜)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는 오키나와 사투리로 니시가 북(北), 이리가 서(西)를 말하기 때문입니다.
일본어 동서남북
동(히가시), 서(니시), 남(미나미), 북(기타)
오키나와 동서남북
동(아가리), 서(이리), 남(훼), 북(니시)
바다에는 산호가 가득하여 스노클링 포인트로 알려져 있으며 또 하나의 게라마제도의 멋진 해변인 후루자마미 해변과 마주보고 있습니다. 다이빙 스팟으로도 유명하며 운이 좋으면 바다 거북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넓고 길게 뻗어 있는 니시바마 비치
오키나와 바다의 멋진 풍경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은 니시바마 비치
스노쿨링, 다이빙의 명소기도 하여 앞 바다에 보트들이 많이 떠 있습니다.
백사장의 모래도 고운 편이라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해변 바로 뒤에는 니시바마 전망대가 있어 수영을 하지 않아도 이곳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의 푸른 바다를 즐기는 방법
게라마 제도 아카 섬의 멋진 해변 세 곳을 만나보았습니다.
니시바마 비치 구글 맵
니시바마 전망대 구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