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새로운 트랜드 호텔 10곳 (일본여행,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다시 시작된 일본여행, 잠시 여행을 갈 수 없었던 동안 일본의 호텔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생활의 변화, 호텔들의 경쟁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조금 특별한 호텔들이 일본 대도시를 중심으로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다시 찾은 일본, 항공편이 많아 쉽게 찾을 수 있는 대도시인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의 새로운 호텔 몇 곳을 직접 들려보았습니다.
램프 라이트 북스 호텔 후쿠오카(LAMP LIGHT BOOKS HOTEL fukuoka)
램프 라이트 북스 호텔 후쿠오카는 책의 세계를 여행하는 호텔을 컨셉으로 호텔의 1층에 북 카페를 둔 솔라레 호텔스 & 리조트의 캐주얼 호텔입니다. 나고야에 처음 오픈하였으며 삿포로에 이어 2021년 12월 1일에 오픈한 후쿠오카의 호텔로 후쿠오카의 젊은이들이 모이는 다이묘의 골목에 위치한 호텔입니다. 호텔 1층의 북 카페와 앞의 넓은 공간은 다이묘의 랜드마크이자 만남의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호텔은 일본의 밀레니엄 세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북 카페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북 카페의 책은 객실에 가져가서 읽을 수 있는 BOOKS TO G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객실에는 책을 쾌적하게 읽기 위한 밝기 조절이 가능한 객실 조명과 휴대용 스탠드 조명, 편안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는 소파를 비치하고 있습니다.
램프 라이트 북스 호텔 후쿠오카 구글 맵
라이프 텐진 후쿠오카(lyf Tenjin Fukuoka)
라이프 텐진 후쿠오카는 싱가폴의 호텔 전문 브랜드 The Ascott Limited에서 운영하는 에스콧 스타 리워드(ASR) 프로그램의 코리빙 호텔 브랜드인 Iyf의 호텔로 일본에서는 가장 먼저 2021년 6월 16일 후쿠오카에 오픈하였습니다. 코리빙 호텔은 생활, 일, 놀이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차세대 여행자용 호텔로 숙박에 그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한 생각을 가진 게스트끼리 모여 커뮤니티의 발전도 생각하는 곳 입니다. 후쿠오카시의 후쿠오카, 이마이즈미 공원 앞 프로젝트로 만들어 졌으며 호텔 앞으로는 이마이즈미 공원이 펼쳐집니다.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의 쉐어 스페이스에서는 로비, 작업공간, 소셜 키친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며 다양한 문화와 후쿠오카의 유행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Iyf의 팀이 큐레이션하는 프로그램이나 이벤트가 호텔 내에서 이뤄지며 호텔을 숙박하지 않아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카드키 대신 모바일 앱으로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하며 객실 마다 다양한 컨셉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룸에는 이마이즈미 공원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라스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등이 있어 다양한 용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프 텐진 후쿠오카 구글 맵
크로스 라이프 하카타 텐진(Cross Life Hakata Tenjin)
크로스 라이프 하카타 텐진은 오릭스 호텔 앤 리조트(ORIX Hotels & Resorts)의 새로운 호텔 브랜드의 하나로 2022년 10월 1일 후쿠오카에 오픈하였습니다. 텐진과 캐널시티 하카타 사이의 하루요시(春吉) 지역에 위치하여 후쿠오카 시내 관광지로 이동이 좋고 주변에 카페, 레스토랑이 많아 편리합니다. 로비가 넓고 카페와 바가 결합된 레스토랑과 다기능 공간을 공유 및 휴식 공간으로 제공합니다. 로비의 한편에는 후쿠오카를 상징하는 하카타 기온 아마카세(博多祇園山笠)를 테마로 그려진 아트 페인팅이 있으며 호텔 곳곳에는 다양한 오브제와 아트 판넬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코너가 있으며 어메니티 역시 이곳에서 자유롭게 얻을 수 있습니다. 셀프로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24시간 자유롭게 짐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내츄럴 힐링을 테마로 몽환적인 비쥬얼 아트를 보며 목욕을 즐길 수 있는 대욕장이 있어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풀 수 있습니다.
크로스 라이프 하카타 텐진 호텔 구글 맵
더 밀레니얼즈 후쿠오카 The Millennials Fukuoka (THE LIVELY FUKUOKA HAKATA)
더 밀레니얼즈 후쿠오카는 후쿠오카 최초의 라이프 스타일 호텔인 더 라이브러리 후쿠오카 하카타의 스마트 포트 호텔로 더 라이브러리 후쿠오카 하카타의 시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포트 호텔은 기존의 캡슐호텔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1, 2층으로 나뉘지 않아 조금 더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폰과 연동 되는 침대는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으로 좀 더 쾌적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캐쥬얼 호텔인 더 라이브러리 후쿠오카 하카타의 모든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작업, 휴식, 식사 등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로비, 해피아워 시간에 무제한으로 맥주가 제공되는 바,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은 레스토랑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 공유공간에는 당구대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커피머신 등이 있으며 게임기, 보드게임, 충전기 등 100여 종류 이상의 렌탈 아이템을 갖추고 있어 편리합니다.
다 밀레니얼즈 후쿠오카 구글맵
목시 오사카 신우메다(Moxy Osaka Shin Umeda)
목시는 세계 최대의 호텔 브랜드 메리어트의 캐쥬얼 호텔 브랜드로 2014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호텔로 첫 선을 보였습니다. 도쿄, 교토, 오사카 등 일본의 대도시에도 하나씩 생기고 있으며 목시 오사카 신우메다는 2020년 8월에 오픈하였습니다. 호텔 입구를 들어서면 벽면에는 크리에이티브한 영상이 나오고 있으며 플라밍고, 곰 인형이 반겨주며 로비는 마치 클럽과 같은 분위기를 가집니다. 로비 겸 바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DJ 공연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호텔 곳곳에서 스타일리쉬한 그래피티를 찾아볼 수 있으며 보드게임 등 놀이공간과 작업공간이 잘 나뉘어져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시 오사카 신 우메다 구글 맵
히요리 챕터 교토 트리뷰트 포트폴리오(Hiyori Chapter Kyoto, a Tribute Portfolio Hotel)
히요리 챕터 교토 트리뷰트 포트폴리오는 세계 각지의 개성을 살린 콘셉트를 가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 브랜드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 중 하나입니다. 2021년 6월 18일에 오픈한 히요리 챕터 교토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은 홋카이도 키로로에 이어 일본 국내 2번째 동일 브랜드 호텔로 203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호텔은 전통적인 일본 다실의 요소를 가미하여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겸비하고 있으며 교토의 번화가인 가와라마치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토 시내 관광지로의 접근성도 편리합니다. 교토라는 이야기 속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콘셉트로 디자인되었으며 호텔 내부의 챕터 팩토리는 컨시어지 데스크와 다른 사람들이 기록한 교토 여행의 추억의 기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컨시어지 데스크에서는 교토의 유니크한 여행 방법을 제안하며 대욕장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호텔 상세 리뷰
히요리 챕터 교토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구글 맵
시퀀스 미야시타 파크 호텔(sequence MIYASHITA PARK HOTEL)
시퀀스 미야시타 파크 호텔은 복합시설이며 전망공원으로 최근에 새로 생긴 도쿄의 핫플레이스 미야시타 파크와 함께 2020년에 오픈한 시부야의 새로운 호텔입니다. 도쿄의 핫플레이스로 인기가 높은 미야시타 파크에서 바로 연결되고 시부야역과 가까워서 도쿄 여행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로비는 카페와 작업을 하기 좋은 워크스테이션 공간으로 나뉘며 많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미야시타 파크 아트 뮤지엄이라는 타이틀로 호텔 곳곳에 아트 작품이 숨어 있으며 다양한 작가의 작품이 전시, 일부는 객실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호텔의 뷰가 좋기로 유명하며 미야시타 파크 뷰와 신주쿠, 하라주쿠 뷰로 나뉘는데 둘다 넓고 탁 트인 뷰를 자랑합니다. 레스토랑, 루프탑 등 부대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바로 연결되는 미야시타 파크의 상업시설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호텔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호텔 상세 리뷰
시퀸스 미야시타 파크 호텔 구글 맵
오모 OMO3 도쿄 아카사카 바이 호시노 리조트(OMO3 Tokyo Akasaka by Hoshino Resort)
일본을 대표하는 럭셔리 호텔 브랜드 호시노 리조트의 시티 호텔로 교통이 편리하고 비지니스 수요가 많은 아카사카에 2022년 4월에 오픈하였습니다. OMO 베이스라는 프론트 겸 라운지 역활을 하는 공용 공간이 있으며 이곳에는 인근 주변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고킨죠 맵이 그려져 있어 주변 여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만든 지도와 정보 카드가 있으며 OMO 레인저 라는 안내 시스템이 있어 직원과 함께 주변의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경험도 제공합니다. 혼자서 가기 힘든 바나 살롱, 잘 알려지지 않은 주변 맛집, 사진의 명소들을 안내하니 안심하고 호텔 주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상세 리뷰
오모 OMO3 도쿄 아카사카 바이 호시노 리조트 구글 맵
더 투어리스트 호텔 앤 카페(THE TOURIST HOTEL & CAFE)
아키하바라의 골목길에 2020년에 오픈한 호텔로 일본의 아파트(맨션)을 개조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모던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편안한 객실과 함께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라운지가 있습니다. 엄선된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따뜻한 벽난로가 있는 아늑한 카페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객실에는 일본 스타일의 다다미 위에 침대가 놓여 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호텔 상세 리뷰
더 투어리스트 호텔 앤 카페 구글 맵
머스타드 호텔 시모키타자와(MUSTARD HOTEL SHIMOKITAZAWA)
머스타드 호텔 시모키타자와는 오다큐小田急 선과 게이오京王 선이 만나며 신주쿠, 시부야와 바로 연결되는 교통의 중심인 시모키타자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을 개발하고 있는 오다큐 전철은 도쿄의 시모키타자와 지역에서 진행 중인 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도시형 호텔 머스터드 호텔 시모키타자와를 2021년 9월 6일에 오픈하였습니다. 호텔은 독특한 컬처가 곳곳에 가득한 시모키타자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용객이 안전하게 숙박할 수 있도록 비대면 셀프 체크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원활한 체크인이 가능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오다큐 선의 철로가 있던 자리에 위치하기 때문에 호텔 옆으로 일자로 길게 산책로가 놓여 있으며 같은 오다큐 전철이 만든 시모키타자와 Reload등 문화, 상업시설이 가까이 있습니다. 거리의 숨겨진 멋을 콘셉트로 삼고 있어. 호텔에 머무는 동안 음악과 연극, 중고 옷 가게 등 시모키타자와의 매력적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호텔 로비에는 나카메구로 지역의 유명 커피점 SIDEWALK COFFEE와 소주바(bar) 구라게くらげ등의 시설이 있다. 전 객실에는 레코드플레이어를 마련해 놓았으며 호텔에서 300장의 레코드를 무료로 대여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상세 리뷰
머스타드 호텔 시모키타자와 구글 맵
일본관광청에 소개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