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디지털 방송의 캐릭터 대결

반응형


일본 지상 디지털 방송의 캐릭터 지데지카 에게 커다란 적이 생겨났습니다. 지데지카는 원 지상디지털 방송의 마스코트인 쿠사나기 츠요시 (초난강) 술 때문에 20년 이미지 날려버린 초난강 (쿠사나기 츠요시) 을 대체로 급조하여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이에 맞서 아날로그 방송과 곰을 모방하여 만든 아나로그마 (아날로그 + 쿠마(곰))의 캐릭터가 생겨, 응원가가 생기고 T셔츠와, 인형등 캐릭터 상품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터넷 게시판에서 태어난 아나로그마는 문자와 기호로 이루어진 아스키 아트로 만들어져있고 머리에는 아날로그 방송 수신 안테나를 달고 달려가는 곰의 모습입니다.

일본의 블로그나 각종 게시판에서는 이나로그마의 여러가지 일러스트틀이 만들어져 있고 2011년 7월로 예정되어 있는 아날로그 방송의 종료를 연기하기 위한 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일본의 블로그 마을 아라는 사이트에서는 지데지카와 아나로그마의 인기투표를 벌여 현재 아나로그마가 압도적인 리드로 앞어 나가고 있고 T셔츠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ClubT에서는 30종류의 티셔츠를 제작 1개월만에 1000매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합니다.

이에 원래의 지상디지털의 마스코트였던 쿠사나기 츠요시(초난강)의 마스코트 복귀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