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홋카이도

나만의 홋카이도 아이스크림 보고서

반응형


목장이 많아 유제품이 풍부한 홋카이도 특히 이곳의 아이스크림은 일본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기 때문에 홋카이도 관광중 꼭 한번은 먹게되곤 합니다. 약 2주동안 홋카이도를 돌아 다니면서 먹은 홋카이도의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소개합니다~

우선 꽃과 언덕이 아름 다운 비바우시 사계의 언덕에서 먹어본 시원한 라벤더 소프트아이스 크림입니다. 한입 머금었을때 풍기는 라벤더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맛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다음으로 먹은 아이스크림은 비에이의 정보관인 언덕의 창고에서 먹은 비에이 목장 우유가 듬뿍 들어간 소프트 아이스크림입니다.

입안가득 풍기는 우유의 진한맛이 저온 살균 처리한 우유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다음은 쿠시로의 세이코 마트에서 사먹은 아이스크림 (홋카이도는 다른 지역과 달리 세이코 마트라는 편의점이 많으며 세이코 마트만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난 한번 냉동을 해서 그런지 부드러움이 덜했지만 우유는 듬뿍 들어가 있었고 가벼운 초코맛이 났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다음에 먹은 아이스크림은 안개의 호수 마슈호에서 먹어본 안개의 소프트 아이스 크림입니다.
안개와 같이 입안에서 금방 녹아버리며 샤베트와 소프트크림을 섞어둔 느낌이였습니다. 무언가 처음 먹어보는 독특한 향의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절반 생우유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절반인 특이한 아이스크림이였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다음은 자연이 아름다운 우토로에서 먹은 3색 소프트 아이스크림 밤과 생우유, 하마나스라는 이지역 특산물인 딸기맛이 나는 과일이 들어있는 3가지 맛의 아이스 크림입니다. 시원함은 덜 했지만 다양한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고 콘 부분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러브레터의 촬영지, 운하가 아름다운 오타루에서 먹은 오타루의 명물 아이스 모나카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아니기 때문에 평가는 하지 않겠습니다. 샤베트같은 아이스크림이 모나카 안에 꽉 차있었습니다.



58인승 자전거를 타고 호수를 도는 재미있는 오오누마 공원에서 먹은 오징어 먹물 소프트 아이스크림
뭔가 숯 알갱이를 분자 단위로 나누어서 아이스크림속에 넣어놓은 느낌이며 시원하지만 우유의 진한맛과 부드러움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삿포로 오쿠라 호텔에 들고 가서 먹은 모나카 아이스크림 꽉찬 우유맛인것 같습니다. 소프트가 아니기 떄문에 역시 평가는 없습니다.



전통적이고 낭만적인 하코다테 하치만 자카 언덕에서 사먹은 생 카라멜 소프트 아이스크림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입안에서 살살 녹는 생카라멜의 맛을 그대로 표현하였습니다. 달달하고 먹으면 힘이나 하지만자카(언덕)을 힘차게 오를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시원함  ★★★☆ 
진한맛  ★★★☆
독특함  ★★★☆
가   격  ★☆

홋카이도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먹어본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의 재료도 좋은 재료를 사용했겠지만 각 지역의 특색있는 맛을 살리고 멋진 배경속에서 먹어서 더욱 더 맛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것 보다 훨씬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과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있었지만 가격의 압박과 (보통 4000원) 선선한 가을 날씨에서 차가운 아이스크림을 계속 먹을수 없는 몸 때문에 그만둘수 밖에 없었습니다.

관광의 또 다른 재미는 그 지역의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는 것도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이 중에서 테마를 정해 하나의 상품을 여러 곳에서 먹어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