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라멘맛집

도쿄의 가장 유명한 라멘 멘야무사시

반응형



도쿄의 이름있는 라멘집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을 치루는 신주쿠,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언제나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라멘가게 멘야무사시(面屋武蔵),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관광 가이드의 일본 라멘집 소개로 빠짐 없이 나오는 곳이며 다른 나라의 가이드 북에도 많이 소개되어 일본인 보다는 외국인 관광객이 더 많이 라멘을 먹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아오야마에서 시작된 멘야무사시는 깊은 국물 맛과 큼직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입구에 적혀 있는 무사시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면 항상 빈자리가 없이 라멘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라멘의 주문은 자동판매기에서 식권을 뽑아서 점원에게 보입니다. 라멘, 츠케멘등이 있고 무사시 라멘이나 무사시 츠케멘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멘의 맛을 주문 할때는 앗사리(깔끔한 맛), 곳테리(진한 맛)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 할 수 있는데 취향에 맛는 것을 골라 주면 됩니다.





주문을 하고 면을 기다립니다. 보통 5~10분 정도가 걸립니다.





인기 있는 라멘집인 만큼 면을 삶는 퍼포먼스도 재미있습니다. 





진지하게 정성스럽게 면을 삶아내어 한그릇 한그릇 담아냅니다.





주문한 멘야무사시 라멘


 


건더기가 푸짐합니다.





특히 안에 들어있는 챠슈의 두께는 보기만 해도 배가 든든해 지는 느낌입니다.





면은 굵고 꼬불꼬불한 면으로 씹는 맛이 좋습니다. 국물은 간장 베이스에 어패류와, 사골을 우려내어 진하면서도 느끼하지 않은 맛을 냅니다.





모르는 사이에 라멘 한그릇을 뚝딱 비워 버렸습니다. 라멘을 다먹고 그릇을 보면 멘야무사시라는 글자가 세겨져 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왜 그렇게 수 많은 가이드에 이 가게가 실려 있는지 알 수 있는 깊은 맛이 나는 라멘을 한그릇 먹은 것만으로 몸보신한 느낌이 나는 신주쿠의 유명 라멘 가게 멘야 무사시 입니다.


麺屋武蔵 新宿本店 (멘야무사시 신주쿠 본점)
주소 : 東京都新宿区西新宿7-2-6
전화 : 03-3363-4634
시간 : 11:00~21:30
휴일 : 무휴
좌석 : 19석
가는방법 :  신주쿠(新宿)역 서쪽출구에서 도보 5분
메뉴 :
らーめん…800円  (라멘)
武蔵ラーメン…1000円 (무사시 라멘)
武蔵つけ麺…1000円 (무사시 츠케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