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라이프

일본의 고급 호텔 반값으로 예약하는 방법

반응형



종종 여행 포스팅 중에서 직접 묵었던 호텔이나 숙소의 포스팅이 많은 제 블로그에는 많은 질문이 들어 오곤 합니다. 호텔은 어디 있는 건지, 요금이 얼만지, 어떻게 예약을 하는지? 처음에는 이런 질문이 한두개 밖에 없었지만 포스팅이 늘어 날 수 록 늘어나는 질문 공세에 다른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버려 이제 질문의 답변을 포스팅으로 대신 하려고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일본에서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 법 (일반편) 입니다.

우선 일본에서 6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야후 재팬에 들어가 상단에 보이는 파란 띠가 둘러진 여행, 출장(旅行、出張)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야후 트레블이라는 페이지로 이동 이곳에서 다시 파란 띠가 둘러진 호텔, 여관 (ホテル、旅行)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일본의 지도가 나오는 플레쉬가 나오게 되고 가고 싶은 지역을 클릭해 줍니다. 도쿄는 우선 관동(関東)을 클릭후 도쿄(東京)를 클릭 교토, 오사카는 긴키(近畿)에서 후쿠오카는 규슈(九州)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지역을 골랐으면 숙박할 날짜와 인수를 지정해 줍니다. (전 추석에 가려고 가루이자와를 골랐습니다.)

고르고 난 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해주면 그 지역의 수 많은 호텔들과 요금들이 표시가 됩니다.




호텔의 요금은 천차만별 같은 방이라도 여행사에 따라 요금이 엄청나게 다릅니다. 추천할 만한 여행사는 온천전문 여행사 자랑(しゃらん), 땡처리 전문 여행사인 잇큐닷컴(一休.com)입니다.

위 리스트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골라 예약을 하면 완료!!

호텔의 예약은 될 수 있는 한 빨리 예약해 두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은 15일전 예약 상품, 30일전 예약 상품등 다양한 기간 할인 상품이 많아 먼저 예약해 두면 못해도 30~70%정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숙박은 일요일, 화요일, 목요일등 어중간한 날의 요금들이 저렴한데 가장 비싼 토요일이나 휴일 전에는 싸고 저렴한 숙소를 예약하고 일요일 같이 요금이 저렴한 날에는 고급 호텔이나 비싼 숙소를 예약하면 좀더 저렴하게 여행계획을 세울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고급 호텔의 조식은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개성이 없는 뷔패식 같은 경우에는 식사를 선택하지 않고 그 요금을 세이브한다면 요금이 많이 절약 됩니다. 





제가 살펴본 가루이자와의 초고급 호텔 더 프린스 가루이자와 입니다. 가루이자와 프린스 호텔은 4개의 등급의 호텔로 나뉘어 있으며 (EAST, WEST, 아사마, 더 프린스) 그중에서 더 프린스 가루이자와가 가장 고급이며 그 만큼 고가입니다. 제가 본 방이 트윈 B 평상시의 요금이라면 43,000~ 63,000엔으로 초고급 호텔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미리 예약으로 할인을 받고, 토요일을 피하고 조식을 빼버렸더니 10,000엔으로 거의 60~70% 이하의 가격이 되어 버렸습니다.

비록 잠을 자는 시간이 대부분이겠지만 여행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되는 숙소, 싸고 저렴한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다양한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멋이있는 고급숙소에서 하루쯤, 그리고 조금 살펴보고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을 해서 보내게 된다면 여행이 더욱 즐겁게 되지 않을까요??


(포스팅을 하고 보니 예약을 대신 해달라고 부탁을 하지 않을까 걱정이 조금 되는 군요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