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의 영향력 있는 요리, 레스토랑 랭킹 사이트 타베로그의 기치죠지 라멘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츠케멘 엔지(つけ麺 えん寺)에 라멘을 먹으러 찾아 갔습니다.
다른 라멘 집과 달리 건물 안에 숨어 있어 눈에 잘 띄지 않는 작은 라멘 가게 하지만 타베로그 등 일본의 수 많은 라멘 랭킹 사이트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게 입니다.
인기의 집이라 역시 점심시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득 했습니다. 제 앞에 8명 일본의 라멘 줄서기 법칙에 의하면 1명당 보통 6분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48분을 기다려야.... ㅠ.ㅠ
한참을 기다리다 드디어 제 차례가 되어 가게 안으로 들어가 메뉴를 고릅니다. 메뉴는 전부 츠케 멘으로 계란이 들어있거나, 고기가 좀더 들어 있거나 해서 가격이 다르고 여기에 메운맛을 추가하면 50엔의 추가 요금이 생깁니다. 그 후에 4가지 면 중에서 하나를 고르고 면의 양의 조절 번거롭지만 3번의 선택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4가지 면 중에서 하나를 고릅니다. 소재, 면의 굵기, 탄력 등 자신이 원하는 면발을 고를 수 잇습니다.
보통 1개의 식권표면 되는데 츠케멘 엔지는 기본이 3개입니다. 맛, 면, 양 3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카운터석 테이블에 놓여있던 귀여운 동물들
좌석은 전부 카운터 석이면 생각보다 넓습니다.
열심히 라멘을 조리하고 계십니다.
주문한 라멘은 베지포타 츠케멘 (뭐 종류는 이거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면발이 두꺼우면서 쫄깃쫄깃 가게에서 가장 인기있는 첫번째 면을 골랐습니다.
진하면서도 전혀 느끼하지 않았던 스프
돈코츠교카이 스프로 돼지뼈와 사골을 푹 고아 만든 스프에 다시 어패류를 첨가하여 시원하면서 깊은 맛을 추가 다시 푹 고은 다음 채로 여러번 걸러 부드럽게 해 줍니다. 여기에 다시 야채를 듬뿍넣고 고아주어 느끼함을 싹 없에 버린 이곳 만의 톡특한 스프입니다.
여기에 유자와 미즈나가 첨가되어 더욱 산뜻하고 향긋한 향이 나 전혀 느끼하지 않은 스프가 완성 됩니다.
전 여기에 추가로 이치미(고추가루), 식초, 가츠오 가루를 추가하였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는 고기도 보입니다.
이렇게 면을 스프에 담구었다가 후루룩 먹으면~~
왜 이곳의 라멘이 기치죠지의 랭킹 1위인지 알게 해주는 그런 깊고 진한 맛 이였습니다.
つけ麺 えん寺 (츠케멘 엔지)
주소 : 東京都武蔵野市吉祥寺南町1-1-1 南陽ビル 1F
전화 : 0422-44-5303
시간 : 11:00~22:00
휴일 : 무휴
좌석 : 13석
가는방법 : JR추오센(中央線) 기치조지역 (吉祥寺駅) 이노카시라 공원출구 맥도널드 옆
전화 : 0422-44-5303
시간 : 11:00~22:00
휴일 : 무휴
좌석 : 13석
가는방법 : JR추오센(中央線) 기치조지역 (吉祥寺駅) 이노카시라 공원출구 맥도널드 옆
메뉴 :
ベジポタつけめん …800円 (베지포타 츠케멘)
ベジポタつけめん …800円 (베지포타 츠케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