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섬 여행

어플을 이용하여 좀더 여유로운 여행을, 도쿄 기치죠지 여행노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내 손안의 작은 여행이야기

여행 노트, 기치죠지의 기획 및 컨텐츠 담당을 맞은 베쯔니 입니다.

이번 기치죠지 편이 생각보다 많은 사랑을 받아 아이폰 여행 카테고리의 인기 유료 어플에 등록 되었습니다. 여행 노트 어플을 구입해 주신 분들 대단히 감사합니다. 

수 많은 도쿄의 관광지 중 한 지역만 골라 소개 하는 것은 여러권 가이드 북 제작에 참여한 경험자로서는 조금은 무리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어플의 특성을 최대 한 살리고 겉핥기에 끝나는 안내보다는 한 곳이라도 제대로 안내를 해보자 하고 콘텐츠가 풍부한 기치죠지를 골라 어플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시행착오도 많았고 생각과는 다르게 진행되는 점도 있었지만 한번 찍어내고 오랫동안 개정이 되지 않는 책과는 다르게 개선사항이 있을 때 마다 바로 수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족한점과 개선점을 하나하나 수정해 나가면서 좀더 효율적이고 실속있는 여행 어플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여행 노트 어플에는 각 관광명소, 맛집 소개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어플의 제목과 같이 실제 여행을 계획하고 정리할 수 있는 노트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여행노트의 메인을 보면 자신만의 여행노트 만들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행노트의 메인이 되는 노트 기능을 이용하는 메뉴인데요 이곳을 터치해 보면

(스샷이 일본어 버전이 들어가 있네요 ^^ 일본어 버전은 나중에 이벤트로 나누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 공부도 하면서 여행을 ^^)





나만의 여행노트 만들기는 크게 둘러 볼 곳 정하기와 나만의 여행노트 만들기의 메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둘러 볼 곳 정하기는 노트에 추가 시킬 스폿을 선택하는 기능이고

나만의 여행노트 만들기는 여행노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기능입니다.
나만의 여행노트 만들기를 터치해 보면 노트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우선 둘러 볼 곳 정하기로 노트에 넣을 스폿을 고릅니다. 
스폿의 선택은 각 스폿 소개위에 있는 북마크를 클릭하여 북마크안에 스폿들을 넣어줍니다.





혹은 둘러 볼 곳 정하기의 전체리스트에서 찾아보기에서 스폿을 고르고 일정에 추가하기를 누르면 아까와 같이 북마크에 등록이 됩니다.





그럼 북마크에서 선택된 스폿들이 각 스폿 별 이동 시간과 함께 노트에 자동으로 표시가 됩니다.





노트의 작성은 노트의 공란을 터치하면 편집화면이 나와 이곳에

여행 계획, 앨범 작성, 여행 후기를 기록 하게 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 계획을 세우고 그곳에 도착에 사진을 찍고 감상을 기록 하여 메일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블로그와의 연동은 다음 버전에서 넣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의 단점 중 하나가 해외 여행시 로밍을 하지 않으면 GPS와 지도 기능을 마음껏 사용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일본은 S로밍 등 무제한 요금도 있지만 요금제가 조금 비싸기 때문에 로밍을 하지 않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간단히 사전에 앨범 기능을 이용하여 꼭 가봐야 할 곳의 지도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각 스폿의 여행지 주소를 선택하면 지도와 함께 스팟의 위치가 표시되는데 이 지도를 캡쳐(아이폰 버튼 두개를 동시에)하여 저장을 시킨후 여행노트 앨범 작성의 사진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까 캡쳐한 지도가 아이폰 카메라 롤 안에 들어가 있고 그 지도 사진을 선택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앨범에 추가 해둡니다.

이렇게 하면 여행 노트에 지도가 그대로 남게 되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언제든지 지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노트 기능을 활용한다면

여행을 가기전에 확실히 계획을 세워두고 정리 할 수 있고, 여행의 사진 정리와 그곳에서의 느낌을 바로 기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오래 남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아래는 어플을 들고 직접 찾아간 카페 medewo&dine 메데오 안도 다인 입니다.

사진을 클릭 하시면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한 손에 쏘옥 가이드 북 처럼 무겁지 않고(가이드 북 저자가 이런 이야기를...) GPS 기능과 노트 기능등 다양한 기능으로 조금 더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어플 여행노트~ 도쿄의 각 지역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관광지를 늘려갈 생각입니다~

다음 여행 노트의 여행지는 도쿄의 오다이바와 고양이 마을 야나카 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