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규슈

[구마모토 여행] 노면전차와 함께하면 더욱 편리한 구마모토 관광

반응형



구마모토 시민의 발, 구마모토 시내 교통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노면전차(熊本市電, 구마모토시덴) A,B 두개의 노선으로 나뉘며 구마모토 역,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시내, 스이젠지 공원 등 구마모토의 관광명소를 연결해 줍니다. 노면전차가 있는 것 만으로도 특이하고 과거로 돌아간 느낌 중요한 교통 수단이자 관광상품이기도 합니다.




가격은 1회 승차시 150엔이며 1일 프리패스를 이용하면 500엔에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마모토 와쿠와쿠 패스 1day, 2day 500엔, 800엔)
 


 


1924년 8월 개통이후 90여년 동안 구마모토 시내를 달려온 노면전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열차들이 계속 생겨나며 전차의 종류도 많이 다양해 졌습니다.


 


보통 1량의 전차이지만 가끔 2량의 전차를 만날 수 있으며 그 전차에는 안전확보와 요금 계산을 위한 안내원이 있습니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노선이기 때문에 열차의 폭은 상당히 좁습니다. 열차를 크게 만들려고 해도 구마모토의 도로 사정상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도 차선과 아슬아슬 이렇게 좁은데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을 보면 일본인들이 참 얌전하게 운전을 한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구마모토 이외에도 규슈에는 가고시마, 나가사키에 노면전차가 있고 전국적으로는 삿포로, 하코다테, 도쿄, 에노시마, 히로시마 등 다양한 곳에서 노면전차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노면전차는 교통수단 기능 이외에도 효과적인 광고 홍보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열차 자체의 도색이 가능하여 열차 외부 광고가 가능하며 구마모토의 가장 번화한 곳을 달리기 때문에 효과도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남녀노소,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마모토의 노면전차





구마모토 성, 구마모토 시내의 풍경속에 녹아들어가 멋진 그림을 만들어 냅니다.







 


구마모토 시내에서는 한번 쯤 노면열차를 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와 달리 막히지 않아 원하는 목적지에 빠르게 도착할 수 있을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