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큐슈에서 찾은 천연 효모 크로와상 전문점
미카즈키야(三日月屋), 그리고 시원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미카즈키야는 기타큐슈 와카토오오하시 근처에 있는 1905년에 지어진 건물인 세키탄카이칸(石炭会館)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은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지니고 있었습니다.
절 환영하는지 레드카펫이 깔려 있습니다.
건물도 오래되었고 계단도 독특합니다. 올라가고 싶은 충동이드는 계단
먼저 찾은 손님이 있습니다.
미카즈키야(三日月)는 초승달 이라는 일본어로 크로와상 모양도 초승달 모양과 조금 비슷하기 때문에 이렇게 이름 지은 것 같습니다.
이곳 기타큐슈 점이 본점, 후쿠오카 공항, 하카타 역에도 지점이 있으니 규슈여행을 오셨다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크로와상이 정말 맛있습니다.
이곳의 또 하나의 명물인 소프트아이스크림
종류도 다양해 메이플, 초코, 치즈, 단팥, 시나몬, 쑥, 홍차, 깨, 콩고물, 코코아, 고구마 맛의 크로와상이 있습니다.
크로와상으로 만든 러스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케이스가 이뻐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 GET!
먹기 전 인증 사진은 필수지요~!
아이스 크림을 먹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가게 앞의 와카토항구
뒤로 보이는 다리가 와카토오오하시(若戸大橋) 입니다.
기타큐슈 도우카이완(洞海湾)의 도바타(戸畑) 지역과 와카마츠(若松) 지역을 연결하는 빨간색의 긴 다리로 건설당시에는 동양에서 가장 큰 조교(吊り橋, 쯔리바시)였다고 합니다. 주변의 인기 관광지인 모지코(門司港)와 같이 19세기후반의 건축들이 많이 남아있어 다리와 함께 독특한 풍경을 연출합니다.
날씨가 조금더 좋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그래도 다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이국적며 기념사진을 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천연효모 크로와상 미카즈키야
http://www.mikadukiya.com/
이번 규슈 렌터카 여행이 영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살짝 구경오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0tw5uKJdW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