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다음 공감 수 조작으로 블로그 월 수입 150만원 이란 내용으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다음에서 생각보다 빠른 대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적이 없었던것 같은데..)
블로그의 잘못도 있겠지만 이건 다음 시스템의 문제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공감 시스템의 개선 혹은 특정 기사들 보다는 다양한 글들이 골고루 소개되는 시스템으로의 개선을 원합니다.
(이 방식은 기존에 많은 팬을 보유한 블로그, 이슈형 블로그 들에게 유리한 시스템이라 불공평 한 것 같습니다.)
라는 의견을 제안 하였고
글을 올린지 하루? 이틀 사이에 시스템이 지금 뜨는 인기 에서 티스토리 추천 글로 바뀌었습니다.
모바일에서 확인 할 수 있겠지만, 단순 공감 수를 올려 등록된 글은 사라지고, 이슈가 되는 연예글도 사라졌습니다.
또한 살짝 읽어보니 공감수에 따른 등록이 아닌 콘텐츠 위주의 유익한 글 인기, 유명 블로그가 아닌 소소한 블로그 들의 좋은 글들이 소개가 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소소하게 꾸준히 블로그를 하시고 좋은 콘텐츠를 하는 새로운 블로그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감수 조작으로 포스팅을 하였던 블로그님은 저에게 사과를 하였고, 기존 블로그는 공감수에 연연하지 않고 포스팅을
다른 어뷰징 블로그는 삭제 혹은 비공개로 돌려 두신것 같았습니다.
사실 불법도 아니고 시스템상의 문제라 저에게 사과할 필요보다는 블로그를 통하여 이야기를 풀었으면 좋았을 것이라 생각되어 실명은 거론하지 않고 내용을 공개해 드립니다. 사과도 하셨으니 이제 응원해주면 어떨까 하네요
이번 블로그 공감 이슈에 대한 발빠른 대응을 한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담당자 님에게는 칭찬을 드리고 싶습니다.(그럴 자격은 없지만)
얼마전 방문자 수 조작으로 이슈가 있었던 네이버 블로그는 무대응 무대책으로 일관하였고 그로 인해 아직도 네이버에는 수치상으로 1,000명 이상(※작은파워블로그 프로그램 수치) 잡히지 않는 방법으로 방문자 수 조작, 댓글 조작을 하는 블로그가 상당히 많이 있으며 더욱더 답이 없는 블로그 생태를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번 개편으로 피해를 입으신 일부 블로그님들에게는 사과를 하고 싶습니다.
실제 공감을 많이 받던 블로그(다양한 연애이야기로 인기가 있던 00블로그 등) 분들은 트래픽이 조금 줄어드는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예상되서 입니다.
그래도 그 분들은 팬들도 많이 있고 좋은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내니 다른 방법으로도 많은 소개가 되어 보상 받지 않을까 합니다.
평소에 잘 하지 않았던 블로그 이야기를 하려니 힘이드네요 블로그 8년 하면서 신고도 처음 당해보고 나름 이런저런 경험한 것 같습니다.
그럼 전 이제 본 블로그 테마로 돌아가 다시 다양한 여행 정보와 고양이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은파워블로거
https://www.facebook.com/tinypowerbloger?fref=ts
※네이버 방문자 수 조작에 관한 글
http://digitalstory.net/220229041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