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하게 일본여행을 즐기는 방법 글로벌와이파이와 함께 도쿄여행, 오키나와 여행




최근 일본 취재를 하며 큰 도움이 되었던 글로벌 와이파이 GLOBAL WIFI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글로벌 와이파이는 에그 와이파이와 같이 통신망을 이용한 와이파이 기기로 해외여행 특히 일본여행에서 유용한 기기 입니다.


일본에서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하는 방법으로는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 서비스를 받는 방법, 현지의 와이파이를 찾아다니는 방법

데이터 유심카드를 대여하여 인터넷을 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전 모든 방법을 다 이용하여 인터넷을 해봤고 그 중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한 것을 꼽자면 이번에 소개하는 글로벌 와이파이 인것 같습니다.






우선 글로벌와이파이와 다른 서비스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가장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서비스가 있는데, 사실 일본에서는 가장 추천하고 싶지 않은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데이터 로밍 서비스는 LTE가 빵빵 터지는 일본에서 너무나도 느린 3G 망을 사용하고 있어 핸드폰을 부셔버리고 싶은 충동을 여러번 받았고 그마저 1일 100MB 한도를 넘어서면 속도를 200kbps로 제한하고 있어 조금만 사용하다 보면 속이 터질정도로 느려지고 보이스톡으로 전화를 하면 무한 끊김에 통화를 하는 친구와 싸우게 될지도 모릅니다.


게다가 통신사별 현지 이용 통신망이 달라 현지의 다른 통신망을 잡게되면 불통이 되어 리셋을 해야되는 어이없음도 경험하게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요즘 새롭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본 데이터 통신 전용 USIM 칩을 갈아끼우는 방법인데요 이는 꽤 쓸만하지만 유심을 갈아끼우게 되면 문자가 오지 않고 전화도 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유심 설정이 까다롭고 아직 3G 밖에 지원하지 않는 유심이 많아 조금은 더 기다려봐야 할 서비스 입니다.


마지막 방법은 돈 안내고 현지의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일본에서는 꽤 쓸만한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가 많고 속도도 나름 빠른 하지만 이동중에서 사용할 수 없고 막상 필요할때 잘 잡히지 않고 쓸때마다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전 당분간은 글로벌와이파이를 사용하여 일본여행 겸 취재를 다니기로 하고 이번 도쿄 취재때도 신청을 하였습니다.

출발전 날라온 문자를 들고 도쿄 하네다 공항의 글로벌와이파이를 찾았습니다.






하네다 공항의 글로벌 와이파이는 국제선 공항 2층에 위치해 있으며 게이큐 전철 매표소 옆쪽의 길을 따라 10m 정도만 걸어가면 있습니다.






글로벌와이파이 발견

영업시간이 6:30분 부터 저녁 23:30분 까지라 여유롭게 와이파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와이파이의 문자를 보여주면 대여 완료

특별히 묻지도 따지지도 않습니다.






와이파이 가방을 열어보면 와이파이 기기와, 휴대용 베터리 팩, 충전용 코드가 들어 있고 다양한 쿠폰이 들어 있습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돌려줄 때에는 직원에게 기기를 보여주고 회수 박스에 넣으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신나는 도쿄여행

한 번 접속한 와이파이는 어디서나 빵빵

도쿄의 왠만한 동네에서는 LTE로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녁에 맛있는 야키도리를 먹으며 술 한 잔 할때에도 와이파이는 빵빵






돈키호테에 가서 쇼핑을 즐기다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 빠르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소개 하고 싶을 때 바로 접속

그리고 돈키호테의 500엔 할인 쿠폰이 들어 있어 쇼핑도 저렴하게!






도쿄 쇼핑 상품이 저렴한지 비싼지 궁금하면 바로바로 인터넷 검색

알뜰한 쇼핑

느려터진 데이터 로밍으로 엄청 느린 네이버 블로그를 헤매던 기억은 이제 안녕 






글로벌 와이파이에는 일본의 대형 전자 상가 빅구카메라의 면세 8% + 6% 추가 할인 쿠폰이 들어있었습니다.

이번 취재때 메모리 카드를 안가져 와서 바로 구입하기로






도쿄여행 겸 취재를 마치고 찾은 곳은 오키나와 입니다.

오키나와도 여행 겸 취재로 찾았으며 역시 글로벌 와이파이를 신청하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글로벌 와이파이의 문자를 확인 시켜주고 바로 대여






내용은 도쿄에서 빌린 것과 같습니다.






구성물도 비슷비슷






다른 것은 와이파이 기기가 이번에는 닌자 와이파이 였습니다.

좀전에 받았던 와이파이 기기보다 접속이 더 안정적이고 배터리가 오래가는 것 같았습니다.

옵션으로 받은 추가 베터리는 와이파이 충전보다 핸드폰 충전에 사용, 요 닌자와이파이 기기는 충전하지 않아도 이틀은 가는 것 같았습니다.






오키나와에서 귀여운 고양이를 발견 인스타그램에 자랑하고 싶을때 바로






같이온 블로거 분의 사진을 찍고 바로 보내드릴 수 있는

그리고 와이파이를 빌려주며 자랑질을

함께 오신 기자님, 여행사 대표님도 데이터 로밍을 했지만 답답함에 제 와이파이에 묻어가는....

와이파이 기기는 최대 10명까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나 3~5명 정도가 적절한 것 같습니다. 여러명 접속해도 그리 느려지지 않습니다.






먹방 중계도 바로바로






깨알 같은 책 홍보도 현지에서 바로바로

답답한 3G에서 LTE로 바꾸어 사용해보니 눈 뜨인 심봉사의 기분을 조금이라도 알 것 같습니다.


요금도 데이터 로밍보다 저렴 (일본의 경우)

2~3명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더 저렴해지는 글로벌 와이파이


일본여행과 함께하는 친구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글로벌와이파이

https://www.globalwif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