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여행, 오랫만에 취재로 도쿄를 다녀왔습니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시티여행을 테마로 일본에서 도쿄를 따라올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때 오사카, 후쿠오카가 조금 힘을 내는 것 같았지만 도시 여행은 단연 도쿄가 최고 입니다.
도쿄 취재 내용은 조만간 포스팅하고
우선 이번에 도쿄에서 사용한 새로운 와이파이를 소개할까 합니다.
최근 일본 통신망은 4G LTE에서 5G LTE로 넘어가고 있으며 도쿄, 오사카에서 시범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기존 와이파이보다 2배 이상 빠른 포켓 와이파이를 빌려보았습니다.
직접 아사쿠사의 사무실로 찾아가 빌린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 대여 방법은 이전의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 일본 유학 중 인터넷 사용, 아이비디오 포켓 와이파이
나온지 얼마 안되서 기계가 새 기계 Softbank 601 입니다.
소프트뱅크의 회선을 사용하며 다운로드 속도가 612Mbps 까지 나가는 기가 인터넷 반 정도의 속도의 와이파이 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 사용도 무제한, 999기가 라고 적혀있는데 여행 중 999기가를 쓰려면 4K 영상을 하루종일 돌려도 다 못쓰지 않을까 한 용량입니다.
바로 접속 테스트를 마치고
영상 부터 돌려봅니다.
아이폰이라 유튜부 4K 영상은 보고 싶어도 볼 방법이...
이번에 새로 나올 아이폰 X 라면 4K 도 무리없이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속도가 빠르고 접속도 부드럽게 잘 됩니다.
요금은 기존의 와이파이와 동일하여 하루 500엔(할인 받으면 250엔) 정도, 한 달은 4,300엔 제가 일본에 계속 있었다면 인터넷 끊고 요 와이파이를 이용하겠습니다.
한국에서도 현대XX의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해외서버 막아두고 전쟁중이라 한국 일본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있다면 바로 쓰고 싶습니다.
http://ivideo.com.tw/activity/endeva/top_endeva.html
와이파이를 들고 바로 도쿄 곳곳을 둘러봅니다.
최근 사진보다는 영상 위주의 촬영이 많아 와이파이도 빠른게 좋은 것 같습니다.
촬영해서 바로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 올리고 라이브 방송도 끊임 없이 빠르게
와이파이를 빌린 곳과 가까운 아사쿠사 이마도진자
오랫만의 긴자
닛산 갤러리
긴자 6초메의 명물 고양이
주로 주말이나 긴자가 보행자 천국이 되는 날 출연하는 고양이로 긴자 6초메를 지키고 있습니다.
저녁의 긴자, 오랫만에 찾은 긴자에는 새로운 쇼핑 시설이 많이 생겨서 둘러보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긴자에서 가장 맘에 드는 건물 도큐 플라자
명품천국 긴자식스
도라에몽 박물관에도 잠시 들렸습니다.
시모키타자와 동양백화점
기치죠지 상점가
나카노 선로드 상점가
마리오카트가 달리는 시부야, 관광객들은 좋은데 실제 도쿄에서 운전을 하는 사람들은 마리오카트를 상당히 싫어합니다.
잘 보이지도 않고 속도도 느리고 이걸 막고 싶은데 마땅한 법이 없어 나두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안전을 문제로 올림픽 이후에는 사라지거나 오다이바 같은 특정 장소에서만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시부야에 온김에 오쿠시부(안쪽 시부야) 에 들려 카페 투어
사진은 푸글렌
이케부쿠로의 포켓몬 센터
선샤인 시티의 J-WORLD
요즘 캐릭터를 이용한 테마 파크가 도쿄 곳곳에 생기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거리 히로오의 카페
도쿄 타워에서 본 일본 프로레스링, 일본은 아직도 프로레스링이 인기가 있으며 유치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박력 넘치고 재미있었습니다.
도쿄타워의 원피스 테마파크
여기도 제법 잘 꾸며 두었습니다. 고대 문자를 찾느라 정신없이 돌아다니며 시간을 보낸...
조만간 이곳도 소개하겠습니다.
도쿄를 돌아다니며 열심히 와이파이를 이용하였는데 5기가 밖에 사용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999기가는 다음 여행 때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사용한 와이파이는 레터백에 담아 하네다 공항의 우체통에
끊김 없이 빠른 새로운 초고속 와이파이 다음 도쿄 여행은 여러 일행들과 함께 다니는데 이때 나누어 사용하며 999기가 사용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http://ivideo.com.tw/activity/endeva/top_endeva.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