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자유여행 추천 가이드 북, JUST GO 도쿄, 저스트 고 시리즈




누적 250만권 이상이 팔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이드 북 저스트 고

저스트 고의 시작인 저스트 고 가이드 북 번호 01번 JUST GO 도쿄 개정판이 나왔습니다.


오랫만에 가이드 북을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이유는 바로 제가 이 책의 저자이기 때문입니다.

책을 처음 의뢰 받았던 것이 2009~10년 쯤이였는데 거의 10년 만에 책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보통 책 한 권을 쓴다면 6개월 ~ 1년 정도 걸리는 것이 보통인데 이 책이 오래 걸리게 된 이유는, 일본 지진으로 인한

여행 도서의 침체,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대규모 개발과 콘텐츠 변경 등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저자가....


아무튼 근 10년을 도쿄에 살며, 도쿄를 여행하며 가이드 북을 만들어 냈습니다.






작가의 말을 적다보니 제가 쓴 10번째 책이 바로 JUST GO 도쿄 입니다.

다른 책도 힘들게 힘들게 만들긴 하였지만 이책은 기간도 길고 고생도 많이 하여 더 애정이 갑니다.


블로그만 보신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도쿄 동경 블로그 베쯔니 가 박용준 입니다.






JUST GO 도쿄는 기존 일본 서적의 번역본 같은 편집을 버리고 보기 쉽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두었습니다.

도쿄 여행의 테마 글과 일본여행의 기본 정보, 상식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쇼핑 관련해서 꼼꼼히 기록해 두었고, 예시도 많이 들어 두었습니다.






도쿄 여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코스 들을 넣어두었고, 일반 적인 2박3일, 3박 4일 코스가 아닌 테마를 가지고 있는 코스를 많이 넣었습니다.






예를 들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너의 이름은 성지 순례 코스 등






그리고 도쿄의 각 지역 별로 그 지역으로의 이동과 교통을 잘 정리해 두었고

그 주변을 둘러보는 추천 코스도 꼼꼼히 넣어두었습니다.






각 지역 중간이나 끝에는 TIP이나 함께 들려보면 좋은 정보, 그 지역의 이야기도 넣어두었고요






콘텐츠는 가능한 트렌디한, 그리고 전통있는 가게, 가성비 좋은 가게, 초보자도 찾아가기 쉬운 가게들로 채워 넣었고 콘텐츠는 앞으로도 계속 갱신해 나갈 예정입니다.






도쿄 디즈니 리조트를 비롯 도쿄 인근의 테마 공원의 정보도 잘 소개되었습니다.






도쿄 주변 지역으로는 요코하마






에노시마






하코네 등 가장 많이 찾고 가기 편한 관광지로 넣어두었고

기존의 닛코, 시즈오카 지역은 과감히 정리하였습니다. 시즈오카는 시즈오카로 따로 책이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코네 뒤에는 일본 온천과 료칸에 대한 상세한 정보로 처음 료칸을 찾아도 두려움이 없을 정도의 정보가 있습니다.






온천, 료칸은 대부분 직접 찾아가서 체험해보고 있는 그대로의 정보를 달아두었습니다.





호텔은 시티호텔, 고급호텔, 비지니스 호텔 등 규모에 따라 항목을 나누어 두었으며 최근 인기있는 호스텔, 게스트 하우스도 빠짐 없이 넣어 두었습니다. 






지도는 보기 쉽고 들고 다니기 쉽게 부록 처럼 마지막에 붙여 두었습니다.


알차고 충실한 도쿄 가이드 북 저스트 고 도쿄

틈틈히 가이드 북에서 다 하지 못한 이야기를 블로그에서 풀어 놓고, 앞으로 들어가게 될 새로운 콘텐츠도 블로그에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책 이벤트는 준비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저스트 고 도쿄

http://www.yes24.com/24/goods/58998466





베쯔니

일본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모든 것을 사진에 담아 봅니다.

    이미지 맵

    분류없음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