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여행, 도쿄 교통의 중심이자 일본 교통의 중심인 도쿄 역
넓고 넓은 역과 그 주변만 둘러봐도 하루가 넘게 걸리는 이곳의 지하 상점거리를 찾았습니다.
도쿄역은 출구에 따라 마루노우치, 야에스 두 지역으로 나뉘는데 마루노우치는 마루 빌딩, 신마루 빌딩 등 고층이 즐비한 오피스 지역이며 야에스는 상점과 레스토랑이 많은 지역입니다. 야에스 지역은 JR 고속버스, 저가 공항버스 터미널이 있어 열차와 버스를 연계하여 타기에 좋은 곳으로 상업시설도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 날 찾은 곳은 야에스 치카가이, 야에스 지하상점거리로 도쿄역의 야에스 출구(북쪽, 중앙, 남쪽) 과 바로 연결되는 지하 상점 거리 입니다.
야에스 지하상가는 1958년 조성된 오래된 상점거리로 200여 곳이 넘는 상점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습니다.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관리를 잘하여 깔끔한 편이며 근처 오피스의 직장이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쿄 역과는 지하, 지상으로 바로 연결되며 야에스 쪽의 모든 출구와 연결됩니다.
또한 도코 메트로 선과도 연결, 나리타 - 도쿄 저가 고속버스 터미널과도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난 곳입니다.
야에스 지하상가는 T 자모양의 장점거리로 출구가 27곳이나 될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16번 출구는 나리타 행 저가 고속버스와 연결 7~15번은 도쿄역과 23,24번은 니혼바시, 교바시 오피스거리와 연결됩니다.
입구에는 도쿄 역과 야에스 지하상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그림과 설명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야에스 지하 상가는 식당거리로도 유명하여 70여 곳의 크고 작은 상점 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주변에 오피스가 많아 런치가 저렴하고 맛있는 가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것도 지하 상가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야에스 지하 상가는 크게 6곳의 거리로 나뉘며 각 거리마다 개성이 다른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살펴 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야에스 북쪽 출구쪽 입구에 있었던 야와라카 시로 콧페
일본 학교의 급식 빵으로 유명한 콧페 빵 전문점으로 일반 콧페 빵보다 부드럽고 다양한 재료를 이용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고야에서 시작한 유명 카페 체인 고메다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지점을 늘려나가고 있는 곳 입니다.
그리고 야에치카는 일찍 출근하는 직장인 들을 위한 모닝 요리를 판매 하는 곳이 많은데 니혼바시 쪽 출구 인근에 있는 부비즈 카페도 그 중 한 곳 입니다.
부비즈의 모닝 펜케이크 요리, 아침을 든든하게
다음은 지하상가 중앙 쯤에 위치한 산도그 인 고베야
1918년 고베에서 창업한 베이커리로 다양한 빵과 샌드위치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도쿄 지점 중 한 곳으로 다른 지점과 다르게 모닝 메뉴와 런치 빵 뷔페를 서비스 합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코베야 빵을 마음 껏 맛볼 수 있는 런치 빵 뷔페는 긴 줄이 생길 정도로 인기입니다.
그리고 맛있는 초밥 가게는 물론
홋카이도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에비소바(새우 라멘) 가게도 보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최대 텐동 체인점 텐야의 1호점이 바로 야에스 치하상가에 있습니다.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우동 가게도 보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츄로스를 파는 카페도 보입니다.
아침에 먹기 좋은 스프 전문점 스프 스톡 도쿄
저도 이곳에서 토마토 죽 세트를 맛보았습니다.
야에스 치카가이에는 쇼핑을 즐기기에도 좋으며 다양한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드럭스토어, 편의점도 있어 편리
한국보다 다양하고 저렴한 러쉬도 이곳에
여행 용품, 아이디어 용품이 모여있는 아이디어 세븐 센스
홋카이도 기념품과 먹거리가 모여있는 홋카이도 푸디스트
이곳에서는 시원한 홋카이도 명물 유바리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상품이 300엔 이하의 가게인 쓰리코인즈도 보입니다.
실용적인 알뜰 상품이 많으며 최근에는 아이돌 응원 상품이 인기라고 합니다.
도쿄역, 도쿄역 고속버스 터미널과 연결되어 여러모로 편리한 야에스 지하상가
도쿄 주변 여행 중의 쇼핑, 마지막 쇼핑으로 찾으면 좋은 상점거리 입니다.
야에스 치카 가이 八重洲地下街
전화 : 03-3278-1157
주소 : 東京都中央区八重洲1
시간 : 10:00~20:00 (일부 레스토랑 ~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