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는 설질이 좋기로 유명하며 전 세계적으로 스키의 명소로 유명합니다.
일본의 스키장은 나가노, 동북(이와테, 미야기), 홋카이도의 스키장을 최고로 치며 그 중에서도 설질은 홋카이도가 최고라고 합니다.
홋카이도 여행 홋카이도 스키장의 클라스를 느끼기 위해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스키장을 찾았습니다.
설질이 좋기로 유명한 홋카이도에도 유명한 스키장이 많이 있습니다. 루쓰츠, 후라도 등 하지만 복합적인 시설을 생각하면 호시노 리조트 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최근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에 클럽매드도 들어왔고 가격은 살짝 비싸지만 깔끔하고 스키 이외의 시설도 잘 되어 있어 여행 + 스키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홋카이도에서는 보통 12월 부터 3월 정도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가장 좋은 것은 눈이 많은 1~2월 인것 같습니다.
제가 찾은 것은 3월 말이라 거의 끝물 이였는데 그래도 상당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다양한 슬로프를 가지고 있으며 숙박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리조트가 너무 넓어 다니기 쉽지 않지만 무료 순환 버스를 이용하면 금방입니다.
일본은 전국 곳곳에 스키장이 있어 대부분의 리조트에서 막힘없이 리프트를 타고 오를 수 있습니다.
리프트는 줄서서 기다리는 곳이 아니라 올라가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곳 입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는 과거 알파 리조트를 인수하여 만든 곳 입니다.
8~90년대 쯤 스키가 인기이고 나가노 올림픽을 준비하다 보니 일본 전역에 스키장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인기가 떨어진 편이라 대부분 한적, 요금도 많이 낮아졌습니다.
홋카이도의 스키장은 풍부한 적설량과 눈의 질, 일본의 아기자기함과 기술이 만나 발전했습니다.
단지 스키만이 아닌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리프트를 타고 스키장 위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리프트가 상당히 높이 올라가기 때문에 리프트 타는 시간이 제법 깁니다.
전에 나가노에서 리프트를 탔을 때는 출발 점이 2,000 미터 정도 되서 무서울 정도 였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며 주변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실 스키장의 위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스키만이 아닌 풍경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5~10분?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했습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의 전망대 무빙(무효)테라스
여름과 가을에는 운해를 볼 수 있는 운카이 테라스로 변신합니다.
구름 속의 산책, 여름 홋카이도 여행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운해 테라스 (운카이 테라스)
무빙 테라스 전망대에서 본 토마무의 풍경
1~2월에 눈이 올 때 오르면 전채가 새하얀데 살짝 아쉽습니다.
전망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주변을 산책하듯 가볍게 걸어 볼 수 있습니다.
눈사람으로 추억을 만드는 사람들
멀리 숙소들이 보입니다.
중간 중간 스키어들이 쉬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더 타워
운해를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전망대
전망을 감상하고 다시 리프트를 타러 왔습니다.
내려가는 동안에도 사진 놀이
자작나무 숲을 지나는 리프트
잠시후 리프트의 출발 지점에 도착합니다.
따뜻한 와인과 샴페인을 마실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겨울 홋카이도에서 스키는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전망대와 반대쪽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리조나레 근처에는 호타루 스트리트 라는 스키어 들을 위한 시설이 있습니다.
스키 신발을 벗지 않고 그대로 잡화점이나 카페, 레스토랑에 들어 갈 수 있게 해 두어 좋습니다.
사장이 직접 스키를 타는 사람이라 해마다 스키어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생각해 낸다고 하네요
각 시설에는 통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이동도 편리합니다.
올 겨울에도 도전!
호시노 리조트 토마무 Hoshino Resorts TOMAMU
전화 : 02-6954-0091 (한국)
주소 : 北海道勇払郡占冠村中トマム
http://www.snowtomamu.jp/summer/ko/reserve/
https://www.facebook.com/tomamu.hokkai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