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암호화폐 요즘 시장에서 많이 사그라들었습니다.
2017년 말에 동영상과 이커머스를 합친 플랫폼을 준비하는 친구에게 Steamit을 예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당시에는 신박했던 구조에 대한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꾸준히 개발을 하더니 2019년 12월에 앱스토어에 등록을 하였다고 연락을 받아, 직접 앱을 써보고 느낀 점을 적습니다.
Point 1, 회원 가입이 필요 없다.
유튜브의 영상을 볼 수 있기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로그인하고 보니 추천해주는 영상은 제가 관심 있을만한 영상들이 아니네요. 상단에 YouTube 연동하기를 눌러서 다시 한번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니 제가 즐겨보는 영상들을 추천해줍니다.
Point 2,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다.
몇 번 관심이 가는 영상을 보다 보니 깨달은 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보려면 보기 전에 2편, 중간중간에 몇 편의 광고를 봐야 해서 영상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짜증이 많이 났었는데, FANZY에서 보니까 광고가 없습니다.
지인 얘기로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api와 Embeddable Player를 사용해서 영상을 보여주면 광고를 배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Point 3, 영상을 보니 fanzy 가상 자산이 쌓이고, 상점에서 뭔가를 살 수 있습니다.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도 좋은데, 보다 보니 저에게 포인트가 쌓여있네요. 이 포인트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 fanzy라고 합니다.
이걸 어디에 쓰지 하며 앱을 살펴보니 상점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상품권, 문화상품권, 햄버거 등 구매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잔고도 살펴보니, 신규 로그인 만으로도 50 fanzy를 받았으며, 내 영상을 누군가가 본다면 저한테도 시청 보상만큼 보상이 들어옵니다.
FANZY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을 정책기관으로 두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그리고 서울특별시의 서울핀테크랩의 지원을 받아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ICO, IEO 등 정부 정책으로는 불법행위로 보고 있는데 FANZY 서비스는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데, 상품 구매도 가능한 보상을 받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기능적으로 부족한 부분이나 버그도 보이는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추천코드 입력하면 150펜지(1,500원 정도) 입금되니
51e430f3 (추천코드) 입력해보세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co.talentchain.fanzy&hl=en_US
아이폰용 ios,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