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베트남여행

다낭 한 시장에서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맞춰입기, 꼰시장, 고마트

반응형

 

 

 

다낭여행 중 베트남의 전통의상인 아오자이를 입고 사진을 찍기 위해

아오자이를 사러 다낭의 전통 시장인 한 시장에 들렸습니다. 

 

한 시장은 다낭의 실내 시장으로 베트남 기념품은 물론 온갖 잡다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한 시장 주변의 금은방에서는 환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보다는 저렴하고 은행과 비교해도 비싸지 않기 때문에 시장에 들리기전 환전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러를 좀 후하게 바꿔주고 전 남는 엔화가 있어서 엔화를 환전하였습니다. (원화도 된다고 합니다.)

 

 

 

 

 

입구 주변에는 모자, 가방, 라탄백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베트남 전통 모자인 논라 도 판매하고 있으니 아오자이를 살때 같이 사면 편합니다.

 

 

 

 

 

한 시장 1층은 주로 식료품을 판매하고 2층은 옷과 신발 등을 판매합니다.

 

 

 

 

 

아오자이는 정말 많은 디자인이 있었는데 걸려있는 디자인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다양한 천과 디자인이 있어 직접 커스텀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처음들린 가게에서 사진에서 가운데 청색 아오자이가 맘에 들어 그걸 골랐는데 비슷한 디자인은 있는데 같은 디자인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고 한 10곳을 돌아다니며 찾아보았는데 같은 디자인은 전부 없었습니다.

돌아보면서 느낀건데 가격은 대부분 비슷하고 가지고 있는 제품들도 거의 동일 했습니다.

물어보는게 가게에 없으면 옆가게나 자기가 친한가게에서 가져와서 팔고하니 가격과 디자인은 어딜가든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오자이는 천과 안감에 따라 가격이 조금 다르지만 보통 150,000~300,000동 안에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사는 아오자이는 보통 200,000동 정도이며 가게마다 2~30,000동 차이가 나니 2~3곳 돌아다니면서 가격 비교 해보고 얼마 차이 나지 않으면 그냥 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 깎아도 원화로 천원 이천원 차이라...) 

 

그리고 더운날에는 한 시장 자체가 냉방이 되지 않아 상당히 더우니 흥정보다는 빠른 구매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제작되어 있는 아오자이가 몸에 맞는다면 그대로 구입해도 되고 보통은 자신에 몸에 맞춰 입기 때문에 제단을 부탁합니다. 비용은 100,000동이 추가되며 아오자이 제작시간은 1~2시간 정도 걸립니다.

 

저희는 아오자이, 안감, 제단 까지 해서 300,000동에 제작하였습니다. 천과 도안, 샘플이 있다면 다른 옷 제단도 가능하고 제단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천을 들고와서 옷을 만드시는 분도 있었습니다.

 

옷을 만드는 동안은 한 시장 주변의 카페에 가서 커피를 마셨습니다.

 

다낭여행 베트남 느낌 가득한 사진 찍기 좋은 카페 웃 띠크(Út Tịch Café)

여름 다낭여행 다낭의 한강, 한강의 강변카페 웃 띠크 카페(Út Tịch Café) 에 다녀왔습니다. 다낭은 주변에 강과 호수가 많고 다낭을 가로지르는 강이 있는데 이 강의 이름이 한강 입니다. 한국사

likejp.com

 

 

한 시장 · 119 Đ. Trần Phú, Hải Châu 1,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 · 시장

www.google.com

 

 

 

 

 

들린김에 꼰 시장도 함께 들렸습니다. 꼰 시장도 한 시장 처럼 베트남 전통시장이며 이곳은 더 크고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광장 시장 같은 느낌이며 이곳도 덥고 비슷비슷 한걸 팔고 사람도 많아 둘러보다 진이 빠져 금방 나왔습니다.

 

 

꼰 시장 · 290 Hùng Vương, Vĩnh Trung, Hải Châu,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 · 시장

www.google.com

 

 

 

 

더위에 지처 에어콘이 있는 곳을 찾아 도망온 곳은 꼰시장 맞은편의 고 마트(빅시마트)

이곳은 제법 큰 마트로 식료품 사기에 좋습니다.

 

 

 

 

 

한국의 마트와 비슷하며

마침 1층에 롯데리아가 오픈하였습니다.

 

 

 

 

 

롯데리아 오픈 기념 꽃 다발

 

 

 

 

 

마트는 넓고 쾌적하였으며 베트남 물가를 비교해보며 다니기에 좋았습니다.

 

 

 

 

 

마트 안에 베이커리가 있는데 반미의 재료인 바게뜨 빵이 상당히 싸고 많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베트남 분들이 바게뜨를 한 번에 20~30개 씩 사는데 다낭 거리의 반미 가게나 카페 같은 곳의 반미의 빵은 대부분 마트의 빵을 사서 반미로 만들어 팔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한국 상품도 제법 많이 있었고 

가격도 대부분 저렴한(한국보다) 편이라 가볍게 쇼핑하기에 좋았습니다.

 

 

 

GO!(Big C) Supermarket Da Nang · Khu thương Mại, 257 Hùng Vương, Vĩnh Trung, Thanh Khê, Đà Nẵng 550000 베트남

★★★★☆ · 대형 슈퍼마켓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