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골프가 유행이라 요번 일본 구마모토 여행에서 골프 클럽을 찾았습니다.
원래 골프에 관심이 없어서 일본 골프장도 잘 몰랐기 때문에 구마모토에 골프를 하러 간 것은 단순하게 지인이 구마모토에 있고 추천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구마모토 골프장들을 둘러보니 시설도 관리가 잘 되어있고 골프장의 풍경도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놀란 것은 구마모토의 대부분의 골프장들이 한국의 절반 정도 밖에 되지 않는 금액인 것이였습니다.
이곳에 와서 알게 된것은 구마모토의 골프 요금이 일본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이라는 것 입니다. 대도시인 후쿠오카와 인접해 있고 옛 부터 부자가 많은 동네이기도 한 구마모토에서 왜 이렇게 골프 요금이 저렴한지 물어보았더니 아주 단순한 이유였습니다. 일본 버블 시기에 수요가 많아 골프장을 너무 많이 만들어서 경쟁이 심하게 되어 저렴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한개 도 수준인 구마모토에는 70여곳이 넘는 골프 클럽이 있어 수요에 비해 공급이 많아 가격이 내려가게 되었다는 것 입니다.
이날 찾은 곳은 구마모토의 관광명소인 아소산 아래의 아소 도큐 골프 클럽(阿蘇東急ゴルフクラブ)입니다.
구마모토 시내에서는 1시간 구마모토 공항에서는 2~30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후쿠오카에서도 2시간 이내로 도착할 수 있는 곳 입니다.
구마모토에 괜찮은 골프장이 정말 많았는데 이곳이 좋은 점은 클럽 시설이 거의 최신 시설인 것 입니다. 역사는 오래 되었지만 이 주변 지역이 지진 피해를 입어 대규모 보수 공사로 인해 새로 짓거나 리뉴얼하는 건물들이 많았는데 이곳도 그 중 한 곳 중 하나입니다.
구마모토 아소 도큐 골프 클럽은 골프 이외의 숙박, 온천, 레스토랑, 카페 시설을 잘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날 방이 만실이여서 숙박은 하지 못하고 방을 살짝 둘러보기만 하였는데 뷰가 정말 좋았습니다.
방도 제법 넓은 편이며 시설도 깔끔 합니다.
특히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새로 건설된 다리와 함께 구마모토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방에는 실내복과 온천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바구니가 놓여 있었습니다.
냉장고, 커피포트, 커피, 차, 컵등이 가지런히 놓여있습니다.
침대 옆에 작은 알람시계, 콘센트도 있어 좋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일본 호텔에는 꼭 하나씩 있는 공기청정기 겸 가습기
옷장도 크고 널널한 편 입니다.
욕실도 깔끔하고
어메니티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는 웰컴 도너츠
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조금 넓은 방도 가 보았습니다.
이곳에는 다다미 방이 놓여 있어 인원이 많으면 다다미 방에서도 잘 수 있게 침구가 준비 됩니다.
차를 마시거나 침실로 사용하면 좋은 다다미 방
온천시설도 잘 준비되어 있고 라커룸과 탈의실도 깔끔합니다.
골프 장비 판매와 대여도 하고 있었습니다.
시설을 둘러보고 이제 카트에 장비를 올리고 골프를 치러 갑니다.
구마모토의 대부분의 골프장은 캐디가 없고 셀프로 진행 됩니다.
카트는 골프장 대부분을 다니며 그린 안으로도 진입이 가능해서 편했습니다.
카트 위의 타블렛에서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오며 한국어 설정도 가능합니다.
카트의 네비게이션 기능, 골프장 컨디션, 날씨 정보등의 안내와 골프 스코어 기록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골프장 관리도 잘 되어있고 풍경도 정말 좋아 골프를 치지 않고 카트를 타고 풍경을 보거나 해도 좋았습니다.
이쁜 옷을 입고 인스타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풍경
중간 중간 표시 깃발에는 구마모토의 상징인 구마몽이 엄지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림과 같은 풍경과 함께 나이스 샷
그린도 잘 정비되어 있고 공도 잘 굴러갑니다.
무엇보다 깃발의 구마몽이 귀엽습니다.
카트를 타고 이동하는 길도 이쁩니다. 동백꽃이 벌써 피어 있었습니다.
11월 중순인데 반팔로 다녀도 될 정도로 날씨가 좋아서 골프치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도 보다 아래 지역이기 때문에 겨울에도 따뜻할 것 같았습니다.
저는 골프도 좋았지만 코스 사진 찍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어느 코스든 풍경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한 바퀴 돌고 나서 이곳의 명물이라는 아이스크림, 도너츠, 모나카를 먹었습니다.
구마모토 아소 도큐 골프장의 인스타 명소인 아소 캐넌 테라스의 그네
일몰도 아주 멋졌습니다.
구마모토 아소 도큐 골프 클럽 바로 아래에는 신 아소 대교가 있어 이와 함께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아주 멋집니다.
로컬 열차가 다니는 장면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지배인이 알려준 멋진 풍경
해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멀리 있는 아치형 철교에 해가 반사 되어 이와 같은 멋진 풍경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골프 이외에도 다른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은 구마모토 아소 도큐 골프 클럽
일본 골프 여행지로 추천 드립니다.
가격은 골프장 이용이 18홀 1인 8~9만원, 숙박 포함 20~25만원 정도 였습니다.
캐디는 없고 셀프로 이용가능하며 2명 부터 코스를 돌 수 있었습니다.
규슈, 후쿠오카, 구마모토의 할인 패스(클룩)
https://han.gl/EkcOP
아소 도큐 골프클럽 구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