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여행 중 가볍게 한 잔 하기 위해 요요기(代々木)역을 찾았습니다.
JR 요요기 역은 신주쿠와 하라주쿠 사이의 작은 역으로 주변에 학원가와 전문학교가 많아 젊은 학생들이 많이 다니는 역 입니다.
요요기에서 찾은 곳은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ほぼ新宿のれん街)로 2017년 부터 요요기 역 주변의 작은 가게들이 하나씩 리모델링을 하며 먹자골목 같은 분위기 있는 거리를 만든 곳 입니다. 호보 신주쿠는 거의 신주쿠라는 의미로 남쪽 신주쿠와 인접해 있고 요요기 역에서도 바로 연결되는 곳 입니다. 도쿄의 핫플레이스라고 불리기에는 조금 오래 된 곳이지만 2022년에 추가로 새로운 시설이 오픈하여 이름 처럼 거의 핫플레이스라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시로 열차가 다니고 있는 요요기 역의 철도 건널목 위험한 느낌도 들지만 사진을 찍으면 나름 분위기 있게 보입니다.
2022년에 새롭게 오픈한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시설, 기존의 시설은 골목길의 가게를 하나 둘 씩 리모델링 하여 이쁘게 꾸몄으나 이번에는 제법 넓은 공간에 창고형의 큰 시설을 만들고 그 안에 많은 가게들이 입점해 있는 방식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최근 일본에서 많이 생기고 있는 노렌가이 시설과 비슷합니다.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새로운 시설 컨셉은 뉴욕인 것 같습니다. 브로드웨이, 자유의 여신 상등 뉴욕을 모티브로 꾸며 둔 것 같습니다.
뭔가 어설픈 자유의 여신상과 지하철이 그려진 벽화
골목 한 구석에는 스파이더맨이 숨어 있습니다.
작은 광장에 자판기가 있으며 그 뒤에 등에는 이곳에 입점해 있는 가게들의 이름이 적혀 있었습니다.
퇴근 시간이 되자 하나 둘 씩 모이는 도쿄의 젊은이들
새로 생긴 창고형 시설은 나중에 둘러보기로 하고 골목으로 걸어가 봅니다.
골목에는 2017년 부터 운영하던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단독 주택으로 된 가게들이 하나씩 리모델링을 하면서 구역을 넗혀가고 있었습니다.
가게의 이름이 적혀 있는 표지판
도쿄의 옛 거리 느낌도 들고 나름 분위기 있는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 거리
낮에 비가 와서 그런지 색이 번저 더욱 이쁜 느낌이 듭니다.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는 신주쿠 도코모 타워 바로 뒷쪽으로 이름처럼 신주쿠와 가깝고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골목을 따라 한 번은 들어가 보고 싶은 가게들이 많이 보입니다.
골목을 빠져 나와 다시 입구쪽의 창고 건물로 돌아왔습니다.
창고형 건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는 가게들이 모여 있으며 홍대포차라는 한글도 보입니다.
일본의 재래시장, 수산시장 느낌도 나는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
대부분이 이자카야, 술집이며 중간 중간 레스토랑도 보입니다.
삼겹살에 소주를 마실 수 있는 홍대포차
삼겹살이 아니라 삼겹쌀이라고 적혀 있는데 3겹의 밥이 나오면 웃길 것 같습니다.
창고는 2층에도 시설이 있으며 횟집과 카페 같은 느낌의 가게도 있었습니다.
홍콩, 동남아 느낌도 살짝나는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2층
다시 1층으로 내려와 가볍게 한 잔할 가게를 찾습니다.
이날 날씨도 선선하고 해서 창고 안 보다는 밖이 좋을 것 같아 다시 밖으로 나갑니다.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야경
입구에 있는 산카쿠 꼬치 튀김 전문점에 들어갑니다. 가게도 깔끔하고 야외 자리도 있어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오토오시(기본안주)로 버섯과 야채 조림 안주가 나왔습니다.
산카쿠 구글 홈페이지
구시아게(串揚げ) 꼬치 튀김을 찍어 먹을 소스
이곳의 메뉴는 QR을 통해 핸드폰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일본어와 영어로 메뉴를 볼 수 있으며 사진이 포함된 메뉴라 주문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메콤한 곤약 요리
상큼한 오이 절임
이곳의 대표 메뉴인 구시 아게
오뎅, 메추리알, 돼지고기, 등등 다양한 꼬치가 나왔습니다.
역시 돼지고기 요리
이곳의 명물이라는 니코미(煮込み) 요리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된장으로 조려낸 요리로 술 안주로 좋습니다.
두툼한 한입 돈까스
여기에 음료 4잔 정도 해서 6,500엔 정도 나온 것 같습니다.
아주 저렴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비싸지도 않은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의 가게
한곳에서 오래 먹는 것 보다는 여러가게를 둘러보며 다양하게 맛보고 즐기면 좋을 것 같은 곳 입니다.
종종 골목에서 사진도 찍고 도쿄 여행의 저녁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호보 신주쿠 노렌가이 구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