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뉴스(일본)

헤타리아 TV 방송 중지 네티즌의 힘??

반응형

최근 전범국가를 의인화 해서 논란이 되었던 일본 애니메이션 헤타리아가 결국 TV 방송이 중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화재가 되면서 반대 서명 운동이 일어나고  일본에서 보도가 되더니 바로 중지가 되었습니다.

설마 중지가 될까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하지만 모바빌 에니메이션으로 다운로드 가능하고 인터넷 방송인 에니메이트 TV에서도 다운로드가 된다고 합니다.

거기에 다른 루트로의 방영을 검토 중에 있다고 하니 아마도 홈페이지나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정식으로 방영이 될 것 같습니다.

벌써 시리즈가 책으로 50만부 이상 팔렸고 다운로드 요금이 비싼 일본에서 핸드폰과 인터넷으로 배포가 되고 있으니 제작사는 그리 손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새벽2시에 5분동안 하다 조용히 잊혀질 만한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 네티즌의 힘으로 엄청나게 홍보가 되어 더 많은 수입을 올리고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일본 각 포털에 메인으로 계속 소개되고 많은 일본 네티즌들이 알게 되면서 순식간에 인기 애니메이션이 되어버렸네요...

개인적으로 방송도 하지 않았고 스토리도 정해지지 않은 애니메이션에 너무 많은 관심을 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히려 홍보만 되었고 이로인해 서로간의 한일 네티즌끼리의 감정이 상하지 않았을까 생각도 됩니다.

우리나라의 한일 교류 사이트에서도 논란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일본을 비방하는 내용의 만화가 없으면 지금의 항의나 방송중단 운동에 찬성하겠지만 사실 우리도 많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혐일류 1
카테고리 정치/사회
지은이 김성모 (자유구역, 2006년)
상세보기

험한류도 그렇고
한일관계를 나쁘게 이용해서 수입을 올리는 것은 좋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거 홍보가 될까봐 두렵네요.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