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행에 편리한 카메라

반응형


새로 나온 삼성의 카메라 WB500 VLUUGrapher로 선정되어 한달동안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도쿄의 여기저기를 둘러보며 관광명소의 풍경, 먹거리, 고양이등 가볍게 여행하는 기분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24~240mm 줌 랜즈, 720px의 동영상 지원으로 다양한 화각과 고 해상도의 동영상을 지원 여행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24mm 의 광각은 풍경이 한 화면에 들어가지 않아 뒤로 계속 물러나서 찍지 않아도 되어 편리 하였습니다.

광각으로 풍경을 찍다가 그 자리에서 바로 줌을 당기면 멀리 있는 모델도 가볍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모습을 담을 수 있었던 넓은 화각의 줌 기능

멀리에서 작당모의 하고 있는 고양이들이 알아 차릴 수 없도록 멀리서 줌으로 당기거나 얌전한 고양이라면 광각으로 들이대 봅니다.

접사 기능을 이용하여 여행 중에 먹은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카메라 내부의 손떨림 방지와 랜즈의 손떨림 방지의 두가지 효과로 실내에서도 플레쉬를 터트리지 않아도 문제 없었습니다.

화이트 밸런스도 비교적 정확한 편이여서 오토로 놓고 찍어도 대부분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밝은곳과 어두운 곳의 차이가 심한 곳에서도 잘 표현되고 있었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면 언제나의 기념품 촬영

VLUUGrapher로 활동하던 기간 동안 언제나 들고 다녔습니다만 DSLR처럼 무겁지 않아 어께의 부담도 없이 가볍게 사용 할 수 있었고, 넓은 광각과 줌 기능을 이용 좋은 장면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었으며, 셔터음이 나지 않아 조용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특별한 설정 없이 전부 AUTO 설정으로 두고 사용하였어도 무리없이 여행의 느낌을 담을 수 있어서 편리 하였고 고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기능은 캠코더 없이도 충분히 재미있는 모습등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가벼우면서 넓은 화각과 많은 기능 특별한 설정 없이도 이용가능해 짧은 기간에 이동이 많은 해외 여행 특히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도쿄여행에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