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여름 패션은 유카타와 함께




일본에 여름이 찾아오면 어디에서나 쉽게 일본의 전통의상인 유카타(浴衣)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주로 마쯔리(축제) 하나비(불꽃놀이)가 여름에 집중되어 있고 축제에는 유카타를 입고 가는 것이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카타의 모습은 장소를 가지지 않고 어디에서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인 해변에서도, 술집에서도





길거리나 도심 한가운데에서도





유카타를 입고 있는 외국인들도





아이들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동방신기의 팬들에게서도





로또 판매점에서도 ^^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여름의 일본 패션입니다.











하지만 유카타를 입은 여성들을 보면 옷 뿐만아니라 여러가지 악세사리를 착용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머리는 위로 올려 꽃이나 나비등 이쁜 머리핀을 꽂는 것은 필수 입니다.





가게에는 유카타에 어울리는 수많은 머리 장신구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어떤것을 고를지 고민이 됩니다만 유카타 옷과 머리 색에 어울리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은 저마다 등에 커다랗게 달고 있는 리본 (오비) 입니다.





유카타를 입고 있는 여성분이면 누구나 등에 커다란 리본을 하나씩 달고 있습니다.


 
 

리본에 부채를 꼽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쁘고 좋은 유카타는 뒤에 달려있는 리본이 아주 이쁩니다. 묶기도 힘들고 그래서 요즘은 붙혔다 때었다 할수있는 간편한 리본을 많이 애용하곤 합니다.





유카타에 어울리는 아이템인 부채~





다음은 유카타용 신발로 게다가 있습니다. 유카타에 하이힐이나 운동화를 신고 다니면 조금 어색하겠지요?











가게마다 다양한 종류의 게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처음 신으면 어색하고 발이 무지 아프기 때문에 주위를! 특히 발가락 사이가 너무 아픕니다 ㅠ.ㅠ





발이 아픈것을 방지 하기 위해 이쁜 양말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맨발이 시원하고 이쁜것 같은 느낌이 (발톱에 네일 아트를 많이 하곤 합니다.)





유카타를 입으면 주머니가 없기 때문에 핸드폰 같은 휴대용품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합니다. 그래서 유카타에 어울리는 주머니를 살짝 들어주곤 합니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디자인을 고르면 OK!





전 개인적으로 고양이가 그려진 주머니가 끌리더군요





이것저것 집어 넣고 가볍게 한손에 들고 다니면 됩니다~





유카타는 원피스에 다리를 둘러싸고 있어 보폭이 좁아지며 걷거나 활동하는데 많이 불편하곤 합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은 따로 분리된 유카타도 즐겨 입습니다. 











주로 남자들이 많이 입곤 하는데 중학생이하 여자 아이들도 즐겨 입곤 합니다. 이걸 입으면 마음것 뛰어 다닐 수 있고 편합니다.


 


끈을 이용 소매를 고정 활동이 편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 유카타는 일본의 거리를 걸어다니다 보면 어렵지 않게 발견 할 수 있고 특히 아사쿠사에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처음 유카타를 입는다면 유니클로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유카타에서부터 악세사리까지 전부 준비되어 있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입는 방법을 모르면 여 점원이 들어가 도와주기도 하고요 





그럼 유카타를 입고 있는 사람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름, 일본에 오시면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일본의 기모노는 띠만 풀르면 한번에 벗겨지고 속옷을 입지 않으며 등에는 이불을 말아서 다닌다는 편견이 있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
 
 

포스팅의 위치를 지도로 알려드립니다.



베쯔니

일본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모든 것을 사진에 담아 봅니다.

    이미지 맵

    Japan Info/베쯔니의 일본 생활기 다른 글

    댓글 39

    1. 이전 댓글 더보기
      • 정말 입어보고 싶은 유카타! 유니클로에서 파는군요 신기하당~
        일본가면 사올지도 모르겠습니다 :) 정보 감샤감샤

      • 키모노야 전통 방식대로 입으면 속옷 안 입을 수 밖에 없지 않나요 (...)
        요즘은 입는 방법을 제대로 아는 사람도 드물어서 50, 60대분들도 제대로 입어야 할 땐
        학원 같은데 나갈 정도니 (...)

        글 잘 보고 갑니다~

      • 일본애니에서 많이 보던 그 옷이군요.
        볼때마다 이쁘다라는 느낌과 우리나라에서의 한복의 현실과 비교되어서 좀 아쉽움이 생기네요.
        한복도 개량이다 뭐다해서 나오긴 하지만 아직까지 대중적으로 입고 다니기엔 조금 무리일까요?

      • 뭐랄까..이 부분은 일본이 무지 부러운 전통이라고 할까요. 우리나라는 특정 행사때도 한복입고 거리로 모이기 힘들잖아요. ㅠㅠ
        그나저나 저 유카타 로망이 있어서...캬캬
        베쯔니님은 역시 남자라 시선이 여자에 맞춰져서..전 어찌 남자분들 좀 볼라고;;;
        흐트러진 유카타 안으로 보이는 상반신에 기절합니다. (무...물론 몸매 되는..-_-)

      • 어? 기모노는 정식으로 입을 때 속옷 안입고 오비만 풀면 한번에 벗겨지는거 아니었어요? 오비도 간이이불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도요토미 히데요시 시대에 천하통일을 할 때 남자가 너무 많이 죽어서 어디에서나 아이를 만들 수 있도록 옷을 그렇게 입도록 했다는데요. 그래서 일본인의 성이 그렇게 많고 장소를 성으로 삼은 일이 많았다고... 엄청 설득력 있어서 믿었는데; 실제로는 안 그런가요?

      • 위아래로 분리된 옷 이름은 진베이예요. 회사에 저거 입고 출근해서 바란스볼 에 앉아 일 하는 분이 계셔서 다들..
        かっこいい。。。라고 했네요 ㅋ
        http://ja.wikipedia.org/wiki/甚平

        그리고.. 전 일본 살아도 그다지 일본을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불 말고 다닌다고 하면 좀 무식한게 되는거 같애서.. 한 말씀 들리면, 일본사람들은 저런 소리 들으면 엄청 황당해 하면서 발상 자체를 이해 못 하죠. 왜냐면 기모노는 차려입으려면 왠만한 차 한대값? 은 하기 때문에 일본 사람들도 잘 안갖고 있는데, 그 옷을 깔고 뭉갠다니.. 이해 안되는일이죠.
        그건 마치.. 우리나라 사람들 발목에 대님매는 걸 보고 게을러서 화장실 가는게 구찮아 응가 하고 그게 길에 떨어지지 않게 하기 위한 방편이라고 하던데 진짜냐? 하고 묻는 무식이 통통 튀는 말과 다를 바가 없어 보이네요

      • 헐 과거엔 다 기모노 입고다닌거 아니었어요? 비싼건 알고 있었는데 옛날부터 그랬는지는 몰랐네요. 옛날엔 서민들이 입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한복처럼; 한복도 지금은 비싸지만 옛날엔 일상복이었잖아요. 아마도 옛날 일본사람들은 비싸고 예술적이면서 비실용적인 옷감으로만 옷을 만드는 풍습이 옛날부터 있었나봐요.
        과거부터 비쌌다면 이해는 가네요...
        그리고 일본인의 성에 지명이 있는것도 그런 이유에서 였을거라고 생각했는데 단지 그 장소에서 오랫동안 살아와서 그랬나봐요 아님 그 장소가 좋았거나...

      • 무슨 황당해하면서 이해를 못합니까? 제가 아는 일본인중 몇몇은 알고있던데요. 무식이 통통 튀는 말이라니 님 말이 더 무식해보입니다. 물론 현재의 기모노나 유카타는 평상복에 비해 더 고급화되고 비싸져서 그런용도를 생각할수 없을만큼 변헀지만, 과거에도 그렇지 않았던건 아니죠. 좋은 문화, 배울 문화도 많지만 못난 역사를 미화시키는 못된 버릇만큼은 배우지 맙시다.

      • 전 이 분 블로그 보면서 일본의 다양한 문화도 배우고 좋다고 생각했는데...가끔 이런 덧글 보면 흥이 좀 깨지네요. 덧글을 달기 전에 다른 방문자분들을 배려할 수 있도록 좀 이쁘게 써 주시면 안 되는걸까요;

      • 와~유카타랑 머리장식 예쁘다!!비녀를 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냥 못지나칠 사진이 많네요ㅎㅎ
        안그래도 올 여름방학에 일본 다녀온 친구가 일본 유니클로에서는 유카타도 팔더라 하더니 정말로 파는군요ㅎ
        우리나라랑은 다르게 전통의상을 평소에도 입고 다니는게 부럽네요~
        한복도 예쁘지만 일상생활에는 잘 안입다보니 점점 입지 않는다는게 아쉽더라구요.
        일본 놀러가면 머리장식 꼭 사야겠어요ㅎㅎ사진에 보이는 저런 머리장식을 파는 가게들은 보통 어디있나요?

      • 자국의 전통의상을 마음껏 입고 다닐 수 있는 일본이 참 부럽네요.
        기모노랑 유카타도 참 이쁘죠. 아무래도 일본이 아시아 삼국 중에 가장 먼저 경제적인 여유가 생기다 보니 다른나라에 자국을 어필할 수 있는 걸로 전통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결과가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경제적 여유가 어느정도 생기니 전통문화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요. 우리도 얼마 안 가 저런 풍경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우리나라 전통의복과 장신구에 굉장히 관심이 많은데, 저도 한복을 입고 저렇게 입고다녔으면..

      • 유니클로에서 판다구요!? 헉!!! 8월달만 파는건가요?
        아... 입어보고 싶네요.

      • 우리나라도 길에서 한복입은 사람 봐도 이상하게 안 쳐다봤으면 좋겠네요.
        일본은 싫지만 저런 문화는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ㅜㅡ
        개량한복을 좀 잘 만들어 주라능.. ㅜㅡ

      • 길거리에서 한복입은사람 봣는데 친구랑 손가락질하면서 깔깔웃어댔음

      • 저때 긴자의 노래방을 가니 '유카타 입고 오면 할인'이라고 돼 있더군요.

      • 일본여행기획중인데 아쉬운건 아무리일정수정해도
        일본의 3대마쯔리를구경못하는게한..
        나중에 유학할때로 미루고
        유니클로에서 3000¥~5000¥이면사는게가능하니 그걸로만족해야할듯.
        어쩌면 소매치기위험애서벗어날수있으니 다행일수도.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