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쫄깃한 면발과 맛있는 튀김 하카타 우동 웨스트

반응형


일본의 면 요리라고 하면 라면, 소바, 우동 등 시원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의 면 요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후쿠오카의 우동 웨스트에 가보았습니다.



하카타 (후쿠오카의 지명) 우동인 웨스트는 주로 큐슈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우동집인데 이번에 도쿄 타카다노바바에서 발견하게 되서 기쁜 마음에 먹으로 갔습니다. 



웨스트 우동은 좋아하는 이유는 도쿄에서 잘 볼수 없는 마루텐(오뎅), 고보우텐(우엉)우동이 있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오뎅이 우동 전체를 덮고 있는 마루텐 우동과 고소한 우엉튀김이 들어 있는 고보우텐 우동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메뉴는 자판기 식으로 원하는 우동을 골라 식권을 뽑으면 됩니다.



가게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하카타의 장식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토핑으로 오징어, 새우, 우엉, 아스파라거스 등등 여러종류의 튀김이 있고 주문을 하면 바로 튀겨서 줍니다.




우동을 담을 용기를 먼저 따뜻한 물을 넣어 데워 둡니다.



제가 시킨 우동을 삶는 것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같이 나올 튀김도 열심히 튀겨지고 있습니다.



드디어 등장 제가 시킨 우동은 카키아게 우동입니다.
우동과 새우,오징어,당근,양파등을 넣고 튀긴 튀김이 같이 나오며 290엔 입니다. 



큐슈난 관서지방의 우동은 국물이 맑습니다. 가쯔오부시를 넣고 삶은 시원한 국물맛이 도쿄의 간장국물의 우동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면발이 이상하게 만큼 탄력이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쫀득쫀득~ 도쿄의 우동은 왠지 똑똑 끊어지는 느낌이 나서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같이 나온 튀김 생각보다 양이 많았고 바로 튀겨 진거라 바삭바삭하고 뜨거웠습니다.



맛있는 오징어와 새우들이 가득합니다.



튀김은 우동과 따로 먹어도 좋고 국물에 넣어서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튀김을 넣으면 약간 느끼한 느낌이들여 면을 다 건져 먹고 나중에 국물이 남으면 반쯤 먹은 튀김을 넣어서 먹곤 합니다~


포스팅의 위치를 지도로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