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코다데, 일본 홋카이도의 남쪽에 위치한 도시로 일본 본토인 혼슈와 홋카이도를 이어주는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일본 최초의 개항장으로 개항당시의 건물들이 중요 문화재로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마을 경관이 아름답고 특히 저녁 하코다테에서 본 야경은 이탈리아의 나폴리, 홍콩과 함께 세계 3대 야경으로 꼽히고 있는 곳입니다.
하코다테 산에가기 위해서는 로프웨이나 버스를 타고 하코다테 산으로 올라갑니다. 30명정도가 탈 수 있는 로프웨이로 편도 640엔 이였습니다.
로프웨이 안에서 바라보는 하코다테의 야경, 로프웨이가 천천히 산을 오르며 내려다 보이는 하코다테의 야경은 말로는 설명 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야경을 조금이라도 더 즐기기 위해 사람들은 앞으로 이동합니다.
이쁘다, 멋지다, 이 말 이외에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좀더 야경을 잘 보이게 끔 로프웨이는 내부 조명을 모두 끈체 천천히 하코다테 산으로 올라갑니다.
하코다테 전망대의 내부에서 보는 야경 전망대는 3층으로 1층에는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벤치와 기념품 판매장, 2층에는 레스토랑, 3층은 실외에서 바람을 느끼며 직접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하코다테 전망대에서 본 세계 3대야경, 일본 3대 야경, 홋카이도 3대 야경인 하코다테의 야경을 보겠습니다.
세계 3대 야경 나폴리, 홍콩, 하코다테
일본 3대 야경 나가사키, 고배, 하코다테
홋카이도 3대 야경 하코다테, 삿포로, 오타루
가운데 보이는 커다란 배가 세이칸 연락선 기념관 마슈마루입니다.
하코다테의 야경은 하코다테산이 그렇게 높지 않기 때문에 건물들이 큼직큼직하게 보이고 불빛도 밝은 느낌입니다. 하코다테산의 바로 아래인 모토마치 지역은 개항시에 들어선 교회들과 영사관등 유럽식 건축물들이 많고 라이트 업을하여 하코다테의 야경을 더욱더 빛내 줍니다.
하코다테 야경의 매력중 또 하나는 항구를 둘러싸고 빛의 날개를 펼친 것 처럼 불빛들이 끝없이 펼쳐집니다. 한눈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보는 위치에 마다 느낌이 다르고 오른쪽에는 오징어 배들이 늘어서 빛의 선을 이어 줍니다.
로프웨이가 출발하는 지점에서 본 하코다테 야경
사진과 같이 바로 눈 앞으로 하코다테의 야경이 펼쳐 집니다.
날씨가 상당히 서늘 하였는데도 사람들은 좀처럼 자리를 뜨지 않고 계속 야경을 감상하고 있었습니다.
야경을 바라보고 있는 커플들의 이야기가 아름답게 들린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하코다테 야경의 힘을 빌어 고백을 한다면 꼭 이루어 지지 않을까 생각 하였습니다.
바다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이어져있는 점으로 이루어진 빛의 선
하코다테역 주변의 멋진 야경
야경을 좋아하여 일본에서 멋지다는 야경은 대부분 다 보고 왔지만 이곳 하코다테의 야경은 정말...
지금까지 본 야경 순위가 바뀌는 순간이였습니다.
다음에는 꼭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와서 보고싶었던 하코다테의 야경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