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라이프

귀여워서 먹기힘든 리락쿠마 치즈케이크

반응형


일본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가족끼리 연인끼리 모여 케이크를 먹곤합니다. 물론 딸기가 송송박혀있는 맛있는 딸기 생크림 케이크나 달콤한 쇼콜라 케이크를 주로 먹곤 하지만 오늘은 특이하게 귀여운 일본의 케릭터 야후옥션 10주년 리락쿠마 기념 케이크를 소개하겠습니다.



리락쿠마는 일본의 인기 케릭터 중의 하나로 2003년 9월 판매이후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사랑받고 있는 곰인형으로 리락쿠마의 생활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재현한 리락쿠마 시리즈 형식으로 수많은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 케릭터입니다. 

리락쿠마는 도쿄 도내에 살고있는 25살의 오피스레이디인 카오루의 집에 어느날 갑자기 찾아 온 등에는 지퍼가 있고 잠자는 것을 좋아하는 165cm의 곰입니다. 리락쿠마의 리락은 편안하다는 릴랙스의 일본식 발음에 곰을 의미하는 쿠마가 합쳐져 만들어지 단어입니다.

2004년에는 멋대로 친구인 코리락쿠마를 집에 불러들이는 염치없는 짓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 리락쿠마가 올해는 케이크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리락쿠마 치즈케이크 2000엔 (판매 종료)



코리락쿠마 4종세트 2400엔 (판매종료)



리락쿠마는 인기가 좋기 때문에 발매가 되자 마자 판매가 되어 이제는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하는 상품이 되었고 일본의 요리 사이트 등에 레시피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올해는 크리스마스 한정판 크리스마스 리락쿠마, 2010년 한정판 호랑이 리락쿠마가 전부 팔린 상태이며
2009년 현제 총 매출 1000억엔 (1조3천억)을 돌파한 케릭터 회사인 산엑스의 대표 상품이며 1999년부터 2년간 700억엔 (1조)판매량을 기록한 타레팬더를 넘어서는 무적의 케릭터로 성장 중입니다.

2009년 현제 리락쿠마 아이템의 수는 약 1만점 케릭터는 총 800종 라이센스는 120사가 가지고 있는 키티의 자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능글맞은 곰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올해도 한정판 못사고 놓치고 말았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