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여행/라멘맛집

미술관 옆 라면집

반응형



안도 다다오가 구상한 마을 만들기 센가와 프로젝트 도쿄 아트 뮤지엄을 중심으로 도쿄의 센가와의 지역에 안도 다다오의 건축물들로 거리가 꾸며져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차후 소개)





도쿄 아트 뮤지엄의 내부입니다. 길쭉한 창 사이로 자연광이 스며들어와 특별히 조명을 사용하지 않아도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사진 전시회중의 도쿄 아트 뮤지엄)





그 미술관의 바로옆의 맛집인 시나소바 메데타야(支那そば めでた屋)에 가보았습니다.





소바라고 하면 보통 메밀국수를 많이 생각하기 마련인데 일본에서는 메밀국수를 라면처럼 뜨거운 국물에 넣어 많이 먹기도 하고 이곳의 시나소바나 쥬캬소바는 (中華そば)는 보통 소유 라멘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라면 자체가 중국에서 넘어온 것이기 때문에 중국식 소바라는 의미(?)로 소유라멘을 중화소바라고 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둥그런 카운터 좌석을 안에는 조리하는 모습이 전부 들여다 보이는 주방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미술관과 겔러리 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지 가게 곳곳에는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기도 하고요 (사실 이곳에 온 것도 옆집의 미술관 아주머니가 극찬을 하여..)





시나소바 완탕면 입니다. 
라멘위에 먹음직스러운 만두가 둥둥 떠있습니다.








면은 약간 가늘면서 꼬돌꼬돌 똑똑 끊어지는 느낌이 있는 면을 사용합니다. 국물은 간장 소스에 해물로 우려낸 육수를 부어 만들어낸 시원한 국물이였습니다.

안도 다다오의 건축물이 가득한 마을인 센가와 이곳에서의 점심으로 시나소바 메데타야의 완탕면을 추천합니다.


(겔러리에 전시되어 있던 여고생 치마 테이블 가격 15만엔 구매 의향이 있으시면 대행구매 해드립니다 ^^0)


주변의 겔러리에서의 미술품 감상은 보너스 입니다.



支那そば めでた屋 (시나소바 메데타야)
주소 : 東京都調布市仙川町1-25-2 仙川アヴェニュー 101
전화 : 03-3307-3709
시간 : 11:30~21:00
휴일 : 화요일
좌석 : 15석
가는방법 :  게이오선(京王線) 센가와역 (仙川駅)에서 내려 도쿄 아트 뮤지엄에서 맞은편
메뉴 :
支那そば…600円  (시나소바)
ワンタンメン…900円 (완탕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