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번 주말에는 일본인 친구의 결혼식 1.5차에 다녀 왔습니다.
보통 일본에서는 결혼식을 하고 2차로 친한 사람들끼리 피로연을 하는데 제 친구들은 결혼식을 하와이에서 단둘이 하고 왔기 때문에 결혼식 보고 겸 피로연이라고 해서 1.5차라고 하자고 했습니다.
역시 일본 답게 입장하는데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ㅎㅎㅎ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부조금, 일본 결혼
사실 이날 갈까 말까 상당히 망설였지만 신랑 신부 둘다 친구이기도 하고 다른 친구의 꼬임에 가게 되었습니다.
피로연은 시부야의 한 호텔의 재즈 브랏트라는 곳에서 열렸으며 평소에는 일본의 재즈 뮤지션들의 연주를 들으며 식사를 하거나 술을 마시는 곳 입니다.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부조금, 일본 결혼
피로연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으며 중간중간 뷔패식으로 요리를 먹으면서 신랑 신부의 이야기를 듣고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영상과 신랑이 준비한 연주를 감상하였습니다.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부조금, 일본 결혼
특히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신랑과 신랑의 지인들이 펼친 공연으로 마치 작은 음악회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부조금, 일본 결혼
특히 이날의 연주는 일본의 재즈 피아니스트 야마시타 요우스케씨가 담당했는데요
나중에 찾아보니 네이버에서 검색 될 만큼 유명한 사람이였습니다.
야마시타 요우스케
일본의 결혼식, 결혼식 부조금, 일본 결혼
보통 일본의 결혼식은 긴 시간 동안 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시간도 길고 부조도 상당히 비싼 편이라 (최소 3만엔) 정말 친한 친구가 아니면 초대하지 않습니다.
사실 친구들이 결혼식을 하와이에서 하지 않고 일본에서 했었다면 금전적으로 상당히 지출이 클것이라 피로연만 한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조금 3만엔 + 피로연 2만엔 = 5만엔.... 물론 결혼식에 참가 하면 고가 선물도 받습니다. 부조금 정도의 금액의 선물을 참가한 전원에게 나누어 줍니다.)
다른 친구는 전날도 결혼식 참가 다음주에도 결혼식 다 다음주에도 결혼식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ㅎ
이달 4번 참가하니 20만엔 거의 자기 월급의 반 이상을 결혼식에.....
결혼식을 하는 입장에서도 부조금으로 받은 돈이 거의다 선물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남는게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혼식을 하지 않고 혼인 신고만 하고 같이 사는 부부들도 많이 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결혼식이 아닌 좋은 음악 연주회를 보고 온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친구들이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