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홋카이도의 북동쪽의 시레토코(知床)는 오호츠크해와 맞닿아 있는 반도(半島) 지역입니다. 일본의 소수민족인 아이누족의 언어로 ‘땅이 끝나는 곳’ 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원시림이 울창하여 자연과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곰, 여우, 사슴 등 야생동물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2005년에는 유네스코(UNESCO: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옵니다.
시레토코에 찾아간 것은 9월초의 어느 날씨 좋은 날 눈부신 햇빛에 아직 여름의 뜨거움이 남아 있었지만 바닷가에서 산들바람이 불어와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었습니다. 시레토코에는 시레토코 팔경이라는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8곳의 스폿이 있었고 이중 세계유산에도 등록되며 시레토코의 명소로 불리는 아름다운 호수 시레토코고코(知床五湖, 시레토코 5호)를 찾아가 보기로 하였습니다.
산책로를 들어가기 전 안내판에 그려진 그림을 보니 거기에는 여우, 사슴 그리고 곰이 산책로에 나올 수도 있다고 그려져 있었습니다. 곰이 나오면 어떻게 하나 하며 조금 망설이며 다른 사람들을 관찰해 보니 딸랑딸랑 소리가 나는 방울을 하나씩 들고 있었습니다. 야생동물들도 좀처럼 사람을 마주치려 하지 않아 소리가 나면 다른 곳으로 피하기 때문에 곰도 방울 소리를 들으면 접근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뭐 사람들도 많이 다니고 다들 소리 나는 방울도 하나씩 가지고 들어가니 이들만 잘 따라 다니면 걱정은 없겠구나 생각하며 호수를 향해 걸어갔습니다.
시레토코 고코는 총 다섯개의 이루어진 습지대의 호수로 세계유산에 지정될 정도로 풍경이 아름답고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입니다.
서로 떨어져 있는 5개의 호수 사이사이를 둘러볼 수 있는 산책로가 꾸며져 있으며 코스의 한편에는 나무다리를 이은 총 길이 800m의 고가산책로가 있습니다. (습지 산책로 250엔, 고가산책로 무료) 산책로를 걷다 보면 다람쥐, 사슴, 여우 등 야생동물과 마주칠 수도 있으며 드문 일이지만 야생의 곰을 관찰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호수인 시레토코호 1호 호수
멋진 풍경에 취해 걷다보니 어느새 2호 호수가
3호에 도착
4호 등장
호수는 맑고 투명하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라우스다케(羅臼岳)산과 함께 파란 하늘이 호수에 비춰 멋진 풍경을 만들어 냅니다.
시레토코 까지는 열차가 다니지 않으며 가장 가까운 역인 시레토코 샤리(知床斜里)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국제 공항이 있는 아사히카와(旭川), 삿포로(札幌)에서 열차이용이 가능하며 아사히카와에서는 아바시리(網走)에서 환승하여 북쪽해안가를 돌아가는 코스와 후라노(富良野)를 지나 오비히로(帯広)에서 환승 다시 구시로(釧路)를 지나 홋카이도 중부의 유명관광지를 지나는 코스가 있습니다. 삿포로에서도 아바시리에서 환승하거나 구시로에서 환승하여 이동하며 두 코스 모두 구시로를 지나면 좀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구시로를 지나는 코스에는 비에이, 후라노, 구시로, 마슈호 등 홋카이도의 유명 관광지를 지나치니 여유롭게 홋카이도를 둘러볼 생각이라면 2~3일 코스로 다른 유명 관광지를 들려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아사히카와 (JR特急オホーツク号,JR특급오오츠크호,약3시간30분) -> 아바시리 (JR釧網本線,JR쿠시로본선,약55분) -> 시레토코샤리 총 5시간 소요(환승포함), 8,180엔 JR패스 이용가능
아사히카와 (JR富良野線,JR후라노선 약1시간10분) -> 후라노(JR快速狩勝,JR쾌속카리카치 약 1시간) -> 오비히로 (JR特急スーパーおおぞら, JR특급 스파오오조라, 약1시간30분) -> 구시로 (JR釧網本線, JR쿠시로본선, 약 3시간) -> 시레코토샤리
삿포로 (JR特急オホーツク号,JR특급오오츠크호,약5시간20분) -> 아바시리 (JR釧網本線,JR쿠시로본선,약55분)-> 시레코토샤리 총 6시간 50분 소요(환승포함, 9,970엔 JR패스 이용가능
삿포로 (JR特急スーパーおおぞら, JR특급 스파오오조라, 약4시간) -> 구시로 (JR釧網本線, JR쿠시로본선, 약 3시간) -> 시레토코샤리 총 7시간 30분 소요(환승포함), 10,810엔 JR패스 이용가능
일본 국내선 -> 시레토코
일본 국내선 이용시 메만베츠공항(女満別空港)을 이용 아바시리로 이동 후 열차를 타고 시레토코샤리로 이동한다.
메만베츠 공항 (노선버스, 약 30분) -> 아바시리 (JR釧網本線,JR쿠시로본선,약55분) -> 시레토코샤리 총 1시간 30분 소요 (환승포함 1,690엔, 버스 880엔, 열차 810엔) 버스는 JR패스 이용불가
시레토코샤리 -> 시레토코고코
시레토코 지역을 순환하는 샤리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한다. 편수가 많지 않으니 주의 (편도 2,000엔)
샤리버스 홈페이지 : http://bit.ly/KptBNf
시레토코 샤리 홈페이지 : http://bit.ly/KptUa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