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도쿄

도쿄여행 맛있는 소고기 규카츠 이케부쿠로 교토가츠규

반응형




도쿄 여행, 도쿄 벚꽃 사진을 찍기 위해 4월의 도쿄를 찾았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벚꽃을 구경하며 수 많은 도쿄의 맛집과 카페를 들렸으며 지금 부터 한 곳 씩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중 한 곳이 요즘 일본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요리인 소고기 튀김, 규카츠牛かつ 입니다.






도쿄 북부 지역, 이케부쿠로, 오우지 주변의 벚꽃을 구경하기 전 들린 곳은 이케부쿠로의 규카츠 전문점 교토가츠규

이케부쿠로 북쪽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있는 규카츠 전문점 입니다.






교토가츠규는 교토에서 시작한 규카츠 전문점으로 엄선된 와규를 사용하는 가게 입니다.






대나무와 목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와 교토의 관광지가 그려진 노렌이 교토를 연상하게 합니다. 

입구의 황소 모형이 귀엽습니다.






냉장고를 밖에서 볼 수 있어 규카츠에 사용되는 소고기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일본 와규의 설로인 부위가 보입니다.






점심시간을 살짝 지나서 찾아갔지만 가게는 만석, 자리가 날 때가지 기다려 봅니다.






교토가츠규는 교토가 본점이며 도쿄와 오사카 등 일본 곳곳에 지점이 있습니다. 

도쿄에는 시부야, 신주쿠, 아키하바라 등에 지점이 있으며 이날 찾은 곳은 이케부쿠로 지점 입니다.


교토가츠규는 소고기를 고온, 단시간에 튀겨내 고기에 기름이 스며들지 않고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쓰고 있다고 합니다.

고기는 미디엄 레어 정도에 바삭바삭한 튀김 옷을 입은 스테이크와 돈까스를 함께 먹는 것 같은 독특한 식감이 특징 입니다.






이날 봄 한정으로 마구로카츠(참치 튀김)과 규카츠를 같이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어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규카츠를 먹으러 왔으니 메뉴는 규카츠로 결정






한글 메뉴가 있기에 한글 메뉴를 받아 메뉴를 고민해 봅니다.

바깥에서 본 설로인에 꽂혀 조금은 비싸지만 사로인 카츠 교타마젠サーロインカツ京玉膳 을 주문해 봅니다.






가격은 거의 두 배이지만 특선 구로게와규(검정털 일본소)의 설로인 부위를 사용한다고 하니 먹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주문하고 잠시후 메뉴가 도착, 사진은 친구가 주문한 사로인 카츠 교토로로젠サーロインカツ京とろろ膳

제가 주문한 것과 거의 같은 메뉴로 소스가 교타마(계란 반숙)이 아닌 토로로(갈은 마) 가 나오는 것이 다릅니다.






곁은 바삭바삭하게 익혀 나오지만 속은 부드러운 레어, 노릇노릇한 튀김 옷 사이로 빨간 속살이 비칩니다.






살짝 고기를 뒤집에 속살을 보면 부드러운 소고기에 육즙이 가득






규카츠와 양배추, 된장국, 보리밥에 6가지의 양념 및 소스가 나오는 규카츠 정식

와사비, 산초 소금, 우스터 소스, 간장, 카레 소스, 반숙 계란(혹은 갈은 마) 이렇게 6가지 양념에 찍어 먹습니다.


우선 시작은 와사비 부터






카레에도 살짝 찍어 먹어보고






반숙 계란에도 찍어 먹어봅니다.






맛은 설명하지 않아도 사진만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친구가 고기를 좋아해서 추가로 주문한 소스가츠동, 요것도 별미 입니다.


요즘 일본에서 규카츠가 인기가 많아 값싼 가공육(인젝션육)을 사용하는 가게들이 많은데 교토가츠규에서는 주로 살치살을 사용 육즙과 향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본 구로게 와규의 규카츠는 정말 고급집니다. 일본에서 규카츠에 도전 한다면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교토가츠규 京都勝牛


전화 : 03-5391-0112

주소 : 東京都豊島区東池袋1-39-6池袋第3KUビル1F

시간 : 11:00~22:00

위치 : 이케부쿠로 동쪽출구에서 도보 3분 

http://kyoto-katsugyu.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