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도쿄 여행을 위해 공짜로 도쿄의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을 소개 합니다.
지난 번 소개했던 캐롯타워,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도쿄의 전망명소 중 하나인 분쿄 시빅 센터(文京シビックセンター )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지만 오래 전 부터 도쿄를 대표하는 전망대 중 하나로 일본에서 검색하면 도쿄의 추천 전망대로 항상 나오는 곳 입니다. 분쿄 시빅 센터는 지상 28층, 지하 4층, 높이 142m의 건물로 도쿄 23구 중 하나인 분쿄구의 구청 건물입니다. 1999년에 건설된 건물로 25층에 전망라운지가 있고 도쿄돔 인근이라 거의 도쿄 중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다양한 도쿄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캐롯타워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구청 건물이기 때문에 특별히 전망대로 가는 전용 엘리베이터는 없습니다. 직원 등 모두가 이용하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25층으로 올라가면 전망장소가 나옵니다.
전망대는 반원 형태의 둥근 모습으로 한 바퀴 빙글 돌면서 도쿄 시내의 전망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전망대에 카페 같은 시설은 없지만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어 음료를 마시며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분쿄 시빅센터 방문 기념 스템프가 놓여 있습니다.
창가에는 사진과 함께 보이는 전망의 안내가 있습니다.
창가에 테이블 같은 판이 설치되어 있어 기대어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멀리 스카이트리가 보이는 분쿄 시빅센터의 전망
분쿄 시빅센터 바로 아래에는 도쿄 메트로 고라쿠엔(後楽園) 역이 있습니다. 분쿄 시빅센터는 도쿄 메트로 마루노우치(丸ノ内)선, 난보쿠(南北)선 고라쿠엔 역에서 가장 가까우며 도쿄 돔과 가까운 스이도바시(水道橋)역에서도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는 고이시카와 고라쿠엔(小石川後楽園) 이라는 정원이 있으며 이곳은 도쿄 벚꽃, 단풍의 명소이기도 합니다.
분쿄 시빅센터에서 보이는 신주쿠와 신주쿠의 고층 건물들
반대편에는 스카이트리가 잘 보입니다.
바로 앞에 도쿄 돔과 놀이동산인 도쿄 돔 시티가 있어 롤러코스트가 다니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분쿄 시빅 센터 중앙이 비어 있어 맞은편의 전망 풍경도 같이 보여
도쿄 스카이 트리와 함께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도쿄 도심의 다양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찾는 사람도 거의 없어 쾌적하게 도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쿄 스카이 트리와 함께 도쿄의 멋진 전망을
맑은 날에 잠깐 들려 도쿄 전망을 감상하기에 좋은 분쿄 시빅센터 바로 아래 도쿄 돔과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분쿄 시빅 센터 구글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