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자식 덮밥, 재미있는 일본의 덮밥 요리




부모 자식 덮밥, 오야코 동이라고 불리는 일본의 덮밥 요리를 우리말로 해석해보면 부모 자식 덮밥이 됩니다.
오야코 동은 닭고기 계란 덮밥으로 닭고기에 양념을 하여 조리고 그 위에 계란을 풀어 넣은다음 밥 위에 올려 먹는 요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본 요리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닭고기는 부모 계란은 자식이 되기 때문에 부모 자식 덮밥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지요


 


오늘 찾아간 곳은 아키하바라 UDX의 도리츠네 라는 닭요리 전문점으로 오야코 동을 메인으로 각종 닭고기 요리를 선보이는 가게입니다.





마침 네이버 블로거인 노바님의 블로그에서 이벤트 소식이 있어 쿠폰도 받을겸 겸사겸사 들리게 되었습니다.

쿠폰 받는 방법은 노바님 블로그에서 (위 사진 클릭)


 


아키하바라 UDX의 도리츠네는 보통의 오야코동과는 다르게 좋은 닭고기와 일등급의 계란만을 사용하여 더욱 맛이 있다고 합니다. 대신 가격은 오야코 동이 1,500엔으로 조금 비싼 편 입니다.





개당 100엔씩 한다는 고급 계란 
보통 일본의 계란은 가격이 아주 저렴하지만 비싼 계란은 엄청나게 비쌉니다.





주문한 것은 2,500엔 짜리 상급 오야코 동 세트, UDX 500엔 쿠폰으로 500엔 할인 받아 2,000엔에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자 야키토리를 굽기 시작합니다.





상급 오야코 동 세트입니다. 생각보다 푸짐~~!! 전부 닭요리들이~~





요건 닭 회 입니다. 왠만해선 닭고기를 회로 먹지 않는데 이곳의 닭고기는 정말 신선한 닭고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리지 않고 맛있다고 합니다. 와사비를 살짝 찍어 오물오물~~





곁에만 살짝 익힌 닭고기 살을 얇게 썰어 시소와 연어를 넣고 말아 먹는 요리





산뜻한 오이, 상추 토마토 셀러드, 여기에도 살짝 데친 닭고기 가슴살이 놓여 있습니다.





바삭바삭 속은 크림고로케 처럼 부들부들한 닭고기 고로케, 닭 연골과 부드러운 살코기를 사용하여 크림고로케를 먹는 것 같이 속이 부드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야코 동 입니다.

닭고기와 계란이 밥위에 듬뿍, 좋은 계란이라 비리지 않고 고소하며 닭고기 역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아키하바라 UDX 쿠폰은 노바님 블로그에서 받아가세요~~ 

설명도 자세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노바님 블로그


 

베쯔니

일본에서 생활하며 느끼는 모든 것을 사진에 담아 봅니다.

    이미지 맵

    Travel/Tokyo 다른 글

    댓글 2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