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특집

세이부 열차타고 도쿄 근교 가와고에 여행, 세이부신주쿠(西武新宿)역 - 혼카와고에(本川越)역

반응형

 

 

 

도쿄여행 중 하루는 도쿄 인근에서 일본 전통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가와고에(川越) 를 다녀왔습니다.

 

 

가와고에(川越)

도쿄 신주쿠에서 열차로 40~60분 거리에 있는 도시, 일본 에도시대(1603–1868)의 풍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곳 입니다. 당시 상업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던 도시로 도쿄와 가깝기 때문에 일본 동북부에서 유입되는 다양한 물자를 보관하기 위한 창고들이 많이 모여 있던 곳으로 당시의 목조 창고 건물들의 모습과 상업시설, 시장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입니다.

 

 

 

 

 

가와고에를 가는 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은 신주쿠에서 세이부 신주쿠선을 이용하여 가와고에에 가는 방법입니다.

세이부신주쿠선 세이부 신주쿠역에서 가와고에의 혼카와고에역까지는 환승이 필요없이 한 번에 갈 수 있으며 혼카와고에역은 가와고에의 메인 관광지인 구라츠쿠리 거리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세이부전철의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를 사용하면 가장 저렴한 요금에 가와고에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700엔의 요금으로 세이부 신주쿠(新宿), 다카다노바바(高田馬場), 이케부쿠로(池袋) 역 중 한 곳에서 출발 혼카와고에역까지 왕복이 가능하며 돌아올 때에도 위의 세 역 중 한 곳을 골라서 내릴 수 있습니다.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의 구매는 세이부 신주쿠역의 특급 매표소나 요번에 새로 생긴 신주쿠 도큐 가부키쵸 타워의 티켓 판매소인 TKTS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신주쿠 도큐 가부키쵸 타워도 가 볼겸 TKTS에서 티켓을 구매 했습니다.

 

 

 

 

 

 

TKTS는 뉴욕에서 시작한 티켓 판매소로 2019년 부터 도쿄에서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쿄의 다양한 공연, 액티비티 티켓 등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는 외국인 전용이라 구매시 여권이 필요합니다.

700엔을 내고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를 구매

 

 

 

 

 

 

사용하고 기념품으로도 좋을 것 같은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

 

 

 

 

 

 

티켓을 구매하고 바로 옆에 있는 세이부 신주쿠역으로 이동합니다.

(영업시간 12:00~14:00, 15:00~19:00, 연말연시 휴무)

 

TKTS 티켓 발매소 구글 맵

 

TKTS 東急歌舞伎町タワー · 일본 〒160-0021 Tokyo, Shinjuku City, Kabukicho, タワ1−29 階エントランス前 1

★★★★☆ · 티켓판매대행사

www.google.com

 

 

 

 

 

 

세이부철도 세이부 신주쿠역은 가부키쵸 바로옆의 페페 건물, 신주쿠 프린스 호텔이 있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이부 신주쿠선의 출발 역으로 도쿄 서북부의 교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는 세이부 신주쿠역의 2층에 있는 특급 매표소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 만으로는 특급열차는 이용할 수 없는데 이곳에서 600엔을 더 내고 특급표를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내표를 따라 세이부 열차를 타러 이동합니다.

 

 

 

 

 

 

세이부 신주쿠역은 종점역으로 많은 열차가 정차합니다. 이곳에서 혼카와고에역까지는 급행으로 50~60분정도 특급은 약 44분에 도착합니다.

 

 

 

 

 

 

세이부 신주쿠역 플렛홈 입구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는 자동 개찰구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개찰구 옆의 인포메이션 카운터를 통해 입장합니다.

 

 

 

 

 

 

이곳에서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를 보여주면 오늘 날짜의 도장을 찍어주며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이부 신주쿠선 플렛홈

 

 

 

 

 

 

급행열차는 거의 10분 간격으로 있어 조금만 기다리면 열차가 옵니다.

 

 

 

 

 

 

혼카와고에 방면 급행열차는 3번 승강장에서

 

 

 

 

 

 

세이부 전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이부 전차 하면 역시 노란색의 전차

도쿄 시민을 비롯 대부분의 사람들의 머리속에는 노란색의 세이부 전차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세이부 급행열차를 타고 잠시후 종점인 혼카와고에 역에 도착하였습니다.

 

 

 

 

 

 

세이부전철 혼카와고에 역은 제법 큰 역으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 있었습니다.

 

 

 

 

 

 

가와고에에서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가와고에 하치만구(川越八幡宮) 

소소한 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사진 찍기에 좋습니다. 

 

 

 

 

 

 

1028년 세워진 곳으로 앞으로 7년후에 창립 1,000년이 된다는 오래된 신사입니다.

 

 

 

 

 

 

신사내에는 귀여운 오브제가 많으며 아기자기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눈의 신을 모시고 있는  모습

 

 

 

 

 

 

복숭아 모양의 자기를 던져 깨트리는 장소가 있으며 이는 스트래스 해소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한 그루에서 두 갈래로 나뉜 부부 은행나무

 

 

가와고에 하치만구 구글맵

 

Kawagoe Hachimangu Shrine · 일본 〒350-0045 Saitama, Kawagoe, Minamitorimachi, 19−3

★★★★☆ · 신사

www.google.com

 

 

 

 

 

 

다음은 가와고에 거리를 걸으며 점심을 먹기 위해 상점거리 쪽으로 걸어가 봅니다.

 

 

 

 

 

 

이쁜가게들과 맛있는 요리를 파는 레스토랑이 많았습니다.

가와고에는 장어 요리가 유명하여 이날의 점심은 장어요리로 선택하였습니다.

 

 

 

 

 

 

가와고에의 장어요리 전문점 우나기 하야시야(林屋), 300년 전통의 장어요리 전문 점으로 가와고에의 장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이곳의 장어요리는 장어덮밥인 우나쥬(うな重), 히쓰마부시(ひつまぶし)와 덮밥요리등이 있었으며 가격은 2~4,000엔 사이의 가격이었습니다.

 

 

 

 

 

 

이곳의 건물은 가와고에시의 전통 건축물로 지정되었으며 가게에는 과거에 쌀을 나르던 흔적으로 바닥에 레일이 깔려 있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서 방 안에서 요리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원한 녹차 한잔

 

 

 

 

 

 

우나주 특상

일본에서 장어요리를 주문할때 메뉴에 상, 특상 이라는 한자가 적혀 있는 곳이 많을 것 입니다.
이 한자는 장어의 품질을 이야기 하기 보다는 장어의 양을 표기하는 방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주의하길 바랍니다.
보통이 장어 반마리면 상은 1마리 특상은 1.5마리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장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히쓰마부시

나고야에서 시작한 장어요리 법으로 장어 그대로의 맛과, 덮밥, 오차즈케등 다양하게 장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가와고에의 장어요리는 에도식 장어요리로 장어를 한 번 삶아서 구워내 곁과 속이 모두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가와고에의 장어요리 전문점 하야시야

 

 

가와고에 장어요리 전문점 하야시야 구글맵

 

Hayashiya · 일본 〒350-0065 Saitama, Kawagoe, Nakacho, 2−4

★★★★☆ · 민물장어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배부르게 먹고 가와고에 거리를 걸어갑니다.

 

 

 

 

 

 

즐거운 가와고에 거리 산책

오랫만에 들렸더니 이쁜 카페와 디저트 가게들이 많이 생겨 좋았습니다.

 

 

 

 

 

 

가와고에 고에도(小江戸)

 

일본어로 작은 에도라는 뜻으로 일본 에도 시대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거리와 건물 덕분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전쟁이 끝나고 평화로운 에도시대에 들어서자 곳곳에 도시들이 생겨나며 많은 목조건물들이 생겨났습니다. 그 결과, 불에 약한 목조건물은 작은 화재에 쉽게 훼손되거나 파괴되는 일이 많았으며, 큰 화재가 있을 경우 도시 전역의 건물들이 파괴되는 일도 많았습니다.

 

그로 인하여 쌀이나 그외의 값진 물건 등을 보관하는 창고를 화재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불에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창고(蔵, 쿠라)의 외벽을 거대하고 불에 타지 않는 소재로 여러겹 겹쳐서 짓기 시작였습니다. 하지만 구라츠쿠리(창고형태의 건축양식)를 완성하려면 엄청나게 많은 돈이 들어가는 것은 당연했으므로 오직 부유한 사람들만이 구라츠쿠리 양식의 건물을 지을 수 있었습니다.

 

에도시대에 가와고에는 상업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던 도시였는데, 에도(도쿄)에서 가까운 지역이면서 목재, 쌀, 그 외의 다른 물품들을 다른 지역에서 모아서 에도까지 전달하는데 가장 중요한 도시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역적인 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도시였던 가와고에의 상업은 크게 발전했으며 도시는 상당히 풍요로웠기 때문에 이 곳의 사람들은 영업 목적의 창고 뿐만이 개개인의 창고까지도 불에 타지 않는 구라츠쿠리 양식의 건물을 지을 수 있었습니다.

 

 

 

 

 

 

가와고에의 명소인 도키노카네(時の鐘, 종루)


귀중품들이 많은 창고들이 모여있는 가와고에 에서는 화재가 일어났을 시 빠른 초기 진압을 위해 종루를 설치 하고 그 위에서 화재의 상황을 관찰하며 화재진압을 지휘 하였습니다.

과거 가와고에의 구라즈쿠리 건물(창고)의 수는 200여채가 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는  건물의 수는 약 30여채 정도로, 도시의 중심부에 길게 늘어서 있으며 혼 가와고에역에서 북쪽으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의 건물은 많이 없어졌지만 당시의 모습을 보존하고 거리의 미관을 위하여 당시와 같은 건축 방식으로 건물을 건설하고 2층 이상의 높은 건물도 세우지 않습니다.

 

 

도키노카네 구글 맵

 

토키노카네 · 일본 〒350-0063 Saitama, Kawagoe, Saiwaicho, 15−7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m

 

 

 

 

 

 

그로인해 이곳의 스타벅스도 가와고에 풍경에 어울리게 목조 건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일본에 30여개 있는 랜드마크 스타벅스 지점 중 하나로 실내에서 보이는 안쪽의 정원 풍경이 아름다운 곳 입니다.

 

 

 

 

 

 

스타벅스를 비롯 가와고에는 크고 작은 이쁜 카페들이 많아 카페 투어로 들려도 좋은 장소 입니다.

 

 

랜드마크 스타벅스 가와고에 구글 맵

 

Starbucks Coffee - Kawagoe Kanetsuki-dori Street · 일본 〒350-0063 Saitama, Kawagoe, Saiwaicho, 15−18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스타벅스를 살짝 둘러보고 가와고에의 명물인 고구마 칩을 맛보았습니다.

 

 

 

 

 

 

고에도 오사츠 안이라는 테이크 아웃 전문 가게로 잘 튀겨진 고구마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에도 오사츠 안 구글 맵

 

Koedo Osatsuan · 일본 〒350-0063 Saitama, Kawagoe, Saiwaicho, 15−21

★★★★☆ · 디저트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m

 

 

 

 

 

 

다시 수국과 함께 가와고에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걸어갑니다.

 

 

 

 

 

 

잠시후 도착한 곳은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川越氷川神社)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는 지금으로부터 약 1,500년 전에 창립되었다고 전해집니다. 고분 문화가 전해진 6세기, 긴메이 왕때에 만들어 졌으며 두 쌍의 부부 신과 이즈모타이샤의 인연 맺기 신으로 알려진 오나무치노미코토를 모시고 있어 인연을 맺어주는, 가정을 원만하게 해주는 곳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경내는 제법 넓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이곳의 오미쿠지(おみくじ, 운세풀이)는 귀여운 도미 모형을 낚시로 낚아 그 안에 있는 운수 종이를 뽑아 보는 것으로 특별하고 재미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합니다.

 

 

 

 

 

 

 

경내에는 미로처럼 재미있는 통로가 여럿 있으며 소원을 비는 애마를 묶어 두는 통로와 풍경이 걸려 있습니다.

 

 

 

 

 

 

여름에는 통로 곳곳에 1,500여개의 풍경이 걸려 독특한 풍경과 청량한 소리가 울려퍼지며 보통 7월 초부터 9월 초까지 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 구글 맵

 

카와고에 히카와신사 · 일본 〒350-0052 Saitama, Kawagoe, Miyashitamachi, 2 Chome−11−3

★★★★☆ · 신사

www.google.com

 

 

 

 

 

 

가와고에 히카와 신사에서 나와 다시 가와고에 거리를 걷습니다.

 

 

 

 

 

 

마지막으로 들린 곳은 미나미마치 커피

 

 

 

 

 

 

가와고에의 카페로 가와고에 특산품인 군고구마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와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실내에는 넓은 공간이 있고

 

 

 

 

 

 

풍종에 따라 다른 맛의 군고구마를 맛볼 수 있는 곳 입니다.

 

 

 

 

 

 

군 고구마 빙수, 군 고구마 라떼, 군 고구마 아이스 등 다양한 군 고구마의 맛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군 고구마를 테마로 이쁘게 꾸며둔 미나미마치 커피

가와고에 산책의 휴식 장소로 좋을 것 같습니다.

 

 

미나미마치 커피 구글 맵

 

MINAMIMACHI COFFEE · 일본 〒350-0062 Saitama, Kawagoe, Motomachi, 2 Chome−1−3 小江戸横丁 1F

★★★★☆ · 카페

www.google.com

 

 

 

 

 

 

저녁이 되어 가와고에의 상점들이 하나 둘 문을 닫기 시작하였습니다.

가와고에는 일찍 문을 닫는 가게들이 많아 5시 정도가 되면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을 닫습니다.

미피 베이커리가 있어 들렸는데 이곳도 문을 닫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소소한 가와고에 풍경을 감상하며 가와고에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돌아오는 길에도 세이부 가와고에 패스를 이용하여 혼카와고에 역에서 세이부 신주쿠역까지 세이부 전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신주쿠에 도착했더니 저녁이 되었습니다.

 

하루쯤 도쿄에서 일본의 전통 마을 풍경을 감상하며 소소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가와고에를 추천합니다.

 

 

세이부 신주쿠역 구글맵

 

세이부신주쿠 역 · 1 Chome-30-1 Kabukicho, Shinjuku City, Tokyo 160-0021 일본

★★★★☆ · 기차역

www.google.com

 

반응형